[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사단법인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회장 권기재)는 2019년 12월 5일(목)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제12회, 2019년도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 및 대상시상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2019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 및 대상시상식

지난 9월부터 전국 각처에서 다각적인 지원 및 추천으로 총 300여명에 대해, 동명대학교 정홍섭 총장 등 전국의 30여명의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비노출심사를 거쳐 최종으로 86명을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하였다.

이날 국내외 대한민국신지식인 및 회원,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정아 아나운서의 사회로 인증식이 시작되었으며, 축사로 참석한 이병록 전 해군교육사령부 부사령관(예비역 해군 준장)은 대한민국신지식인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감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뜻깊은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였다. 한편, 인증식 행사에 앞서 정인창 변호사(전 부산지검장)를 협회 고문으로 위촉하여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이번 제12회 2019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에서는 처음으로 8명의 명예신지식인과 3명의 글로벌 청년신지식인을 선정하여, 위촉패와 위촉장을 수여하였고, 몇몇 수상자들은 “2019 대한민국신지식인 및 대한민국신지식인 대상” 을 공동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신기술대상에는 새로운 수소에너지 응용기술개발로 미래산업 혁신에 크게 기여한 부산대학교 권순철 교수가 선정되었고, 환경대상에는 대한민국 환경보호 및 농산 폐기물을 이용한 목재류 대체 신소재 개발로 한정광 ㈜세진플러스 기술고문이 선정되었으며, 연구개발대상에는 국산 탄소섬유 부직포 및 나노섬유의 획기적인 연구개발로 류종덕 한국씨엠에프 대표이사, 강소기업대상부문에는 우수한 실리콘 제품개발로 ㈜성광실리콘 류병태 대표이사, 브랜드대상에는 농업회사법이순천만누룽지(주) 김종훈, 임영곤 공동대표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문화예술대상에 ‘김연아 피겨복’으로 유명한 ㈜큐미인터내셔널 안규미 대표, 손현주 정우레스폴 퀴마 대표가 사회공헌대상에 선정되었다.

미래리더대상에는 이동기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 남북협력대상에는 지속적인 남북경협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현대아산(주) 배국환 대표이사, 국제협력대상은 라오스 국회의원인 핌마손 빌라이숙 재정경제위원장이 선정되었으며, 지역발전대상에는 정성동 삼성팜 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와 양대석 농업회사법인(주)약령시사람들 대표이사, 종자산업(육종)대상은 한국의 전통종자 보존 및 육종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배원열 남해섬애약쑥영농조합 대표가 선정되었다.

이재용 경인대학교 교수는 대한민국 체육교육의 체계화 및 고도화에 기여한 공로로, ㈜스타리치어드바이저 김춘수 이사는 블로그를 활용한 법인전문 경영컨설팅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수원대학교 김창회 교수는 디스플레이 전지 기술개발 혁신과 창의력 개발 공로로, 대한민국신지식에 선정되었다.

청각관리사회 기경연 회장은 뇌청각사 분야를 개척하여 뇌건강을 고양한 성과로, 주식회사 ㈜이엑스스포테인먼트 유주한 대표이사는 골프용품전시를 통하여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이상일 미디어믹스 대표는 컴퓨터그래픽으로 상업디자인 수준 고도화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신지식인에 선정되었다.

김원철 버섯1번지 대표는 표고종균배양의 기술고도화로 농촌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이기봉 참살이(웰빙)수산 대표는 내수면 새우 양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팔공예술원 임인택 대표는 보이차 보급 및 차문화 확산에 힘쓴 공로로, ㈜대현토건 이장은 대표이사는 토목기술 시공법의 새로운 개발과 활용으로 대한민국신지식인에 선정되었다.

주식회사 피슈애프엔씨 김정현 대표는 마라탕의 대중화와 열풍을 이끌어내 공로로, 황종섭 ㈜위스커피 대표이사는 게르마늄 유기화 저온커피 로스터기 발명으로, 노상명 담대한 사자처럼 대표는 6차산업 곡물 종균 효소 및 식물성유산균 배양 발효 기술을 인정받아 신지식인에 선정되었다.

㈜피부산책 황지현 대표이사는 벤토나이트를 이용한 화장품 제조기술로, ㈜삼진우드 김재민 기술이사는 친환경 PVC 수지를 이용한 합성목재 성형체 기술개발, ㈜그린에코텍 이정구는 대표이사는 친환경 콘크리트제품 제조혁신으로 인정받았으며, 희망나누미클럽 허윤 회장은 휠체어 전용로의 확보 등 복지도시건설에 기여한 공로로, 경남미래발전연구소 김해연 이사장은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를 위한 실천과 노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협회는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도전하는 국내외 학생 10명을 ‘대한민국신지식인 장학생’으로 선정하여 장학증서와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하였는데, 향후 협회는 지속적으로 대한민국의 발전과 미래에 초석이 되는 인재들을 꾸준히 발굴하여 사회적 자산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한편 권기재 회장은, “우리 협회는 기존의 사고와 틀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발상으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인적네트워크 교류단체로서, 이번에 선정된 대한민국신지식인들은 도전·창조·혁신·나눔의 정신으로 우리나라 경제활성화는 물론 전세계를 무대로 무한한 역량을 펼쳐 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하리라 봅니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