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테크시스템(정영교 대표, www.thinkwise.co.kr)은 제3회 ThinkWise 유저컨퍼런스를 11월 23일 롯데타워 SKY31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ThinkWise 유저컨퍼런스는 각 분야의 ThinkWise 고수들이 활용사례를 발표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업무 분야’와 ‘개인/학습 분야’ 등 두 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지난 행사보다 더 많은 분야의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적용사례들이 발표돼 200여 명의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사례발표에 앞서 진행된 기조연설에서 정영교 대표는 4차산업혁명 시대 소통과 협업을 위한 비주얼씽킹의 역사와 향후 ThinkWise가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으며, 이어서 곧 출시될 ThinkWise의 차기제품인 2020의 주요 특징과 달라진 점, ThinkWise 협업을 통한 학습코칭 사업에 대한 향후 계획을 발표해 ThinkWise의 확장성을 보여줬다.

제3회 ThinkWise 유저컨퍼런스가 진행되고 있다
제3회 ThinkWise 유저컨퍼런스가 진행되고 있다

활용사례 발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업무분야(㈜녹십자웰빙, 해군, 육군, 신광요양원)
· 전체적인 업무현황 및 일정을 협업을 통해 공유
· 각종 규정/법규/매뉴얼 등 다양한 분야를 참조해야 하는 업무를 손쉽게 관리
· 주간/월간회의/보고자료 취합, 회의비용 50% 절감/효율성 증대
· 효율적인 업무관리를 통해 야근을 없애고 자기계발에 더 집중

-개인/학습분야(창덕여고, 미닝풀라이프연구소, 파라미디어, 다인건축, 성균관대)
· ThinkWise 마스터맵을 통한 고등학교진로지도
· 독서 모임 기획과 운영
· 아이디어, 메모 관리 등 일상 전반에 활용
· ThinkWise와 PREZI를 활용한 발표
· 박사 논문의 기본 흐름과 구조정리, 자료조사, 참고문헌 관리

심테크시스템 정영교 대표는 “잠재적인 능력을 갖춘 ThinkWise의 경험을 더 많이 나누고 공유하는 기회를 만들어 각 개인의 경쟁력을 조직으로 확대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이 G2로 거듭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ThinkWise가 초등학교에서는 독서정리, 중학교에서는 교과 및 비교과 활동, 고등학교에서는 진로 활동, 대학에서는 전공과 진로/취업 분야, 졸업 후에는 일상적인 삶을 기록하고 은퇴 이후에는 자서전 집필까지 가능한, 모든 국민의 생애 전주기에 활용되는 소프트웨어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컨퍼런스 영상은 유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