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UAE)를 인재, 투자자, 기업인을 위한 글로벌 허브로 육성하려는 UAE 정부의 노력에 발맞춰 연방 신원·시민권 서비스청(Identity And Citizenship Services, 약칭 ICA)이 UAE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거주자를 위한 서비스 범위와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ICA는 은퇴 비자(Retirement Residence Visa), 영구 거주권 비자(Golden Residency Visa), 환승 비자(Golden Residency Visa), 가족 비자(Family Residence Visa)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주요 수혜자는 기업인, 전문 인력, 과학자 및 지식 개발 분야 연구자다.

룰루그룹 회장 유수프 알리가 골드 카드 거주권을 최초로 받았다
룰루그룹 회장 유수프 알리가 골드 카드 거주권을 최초로 받았다

거주 및 외국인 업무 총국(General Directorate of Residency and Foreigners Affairs) 국장을 맡고 있는 모하메드 알 매리(Mohammad Al Marri) 소장은 “이 서비스는 해당 범주의 비자를 통해 스폰서 없이도 UAE에서 더 오랜 기간 체류하고 가족과 함께 머물도록 함으로써 삶의 질과 행복도를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해당 서비스와 기능을 통해 UAE에 더 많은 인재를 유치하는 한편 UAE를 선구적 혁신 국가로 만든다는 정부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장 주목을 끄는 ‘영구거주권 비자’는 외국인과 그 가족이 스폰서 없이 UAE에 거주할 수 있도록 허가하는 전용 비자다. 또한 근로자를 최대 3명까지 후원할 수 있으며 선임 근로자(카운셀러 또는 임원)와 그 가족도 후원할 수 있다.

‘가족 비자’는 UAE 거주자가 비자 요건 충족 후 가족을 데려올 수 있도록 허용하는 비자다. ‘은퇴 비자’는 55세 이상 외국인에게 특별한 비자 특권을 부여해 UAE에서 장기 체류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연장이나 갱신이 불가능한 ‘환승 비자’는 UAE 공항을 관통해 역내 주요 랜드마크를 방문할 수 있도록 2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환승 비자’에는 48시간 환승 무료 비자와 50아랍에미리트 디르함(AED)의 비용이 드는 96시간 환승 비자가 있으며 UAE 국적기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연계할 수 있다. 해당 비자를 취득하려면 도착 및 입국 전에 비자를 신청해야 한다.

새로운 서비스와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셜미디어 팔로우(GoldenLifeUA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새 정책은 방문자들이 거의 일주일 동안 아랍에미리트에 체류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새 정책은 방문자들이 거의 일주일 동안 아랍에미리트에 체류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