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목)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 실시

청소년국제교류워크숍 참가자들이 쿠퍼실리테이션이 진행하는 워크숍에 참여하고 있다
청소년국제교류워크숍 참가자들이 쿠퍼실리테이션이 진행하는 워크숍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12월 12일(목) 미지센터(서울시 중구 예장동 소재)에서 청소년 기관 실무자 및 해당 전공생들을 대상으로 ‘제5회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을 실시한다.

미지센터는 청소년 기관 및 유관단체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국제교류사업 기획 및 운영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2006년부터 실무자대상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핀란드, 러시아, 브라질 등 주제국가별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과 홍보, 해외 네트워크 개발과 관리, 장기 프로젝트 운영 등에 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실무자대상 퍼실리테이션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 워크숍은 청소년 국제교류 실무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제교류 사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와 효과적인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실무자는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 홈페이지 및 참가신청 링크(https://forms.gle/5JhFtz3BESUrQ91H6)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한편 서울특별시립 청소년 문화교류 특화시설인 서울청소년문화교류센터 ‘미지’는 국내외 청소년들의 문화간 이해를 돕기 위하여 2000년 5월에 처음 문을 열었으며, 서울시의 위탁을 받아 대산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미지센터는 다문화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문화다양성이해 프로그램과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세계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미지센터가 운영 중인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에 대한 소식은 미지센터 홈페이지 가입 또는 홈페이지 회원들에게 발송되는 뉴스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