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전문 기술 기업 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 최근 루마니아 이어 인도네시아어 여성음 아니사(Annisa)·남성음 바유(Bayu) 선봬

리드스피커코리아 음성합성기(보이스텍스트, VoiceText™)
리드스피커코리아 음성합성기(보이스텍스트, VoiceText™)

음성 전문 기술 기업 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 대표 이종석)는 최근 루마니아 음성합성기에 이어 인도네시아어 여성음 아니사(Annisa)와 남성음 바유(Bayu)를 개발 완료했다고 밝혔다.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인도네시아어 음성합성기는 적당한 읽기 속도와 좋은 음질을 자랑하며, 사람이 읽는 듯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렸고, 쉼표 및 물음표에 따른 운율 변화, 날짜, 시간, 통화, 전화번호 등과 같은 문맥에 따라 읽기가 달라지는 숫자, 약어, 기호 등에 대하여 자연스러운 발음 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여성음 아니사는 밝은 느낌의 중고음 톤의 여성음이며, 남성음 바유는 신뢰감을 주는 중저음 톤의 남성 음으로 남녀 음성 모두 현지에서 선호하는 음색으로 개발되었다.

음성합성기 보이스텍스트는 이미 다양한 언어와 음색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적용 분야 또한 제한이 없어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최근 국내를 넘어 세계의 top이 되기 위해 사명을 바꾼 리스스피커코리아는 음성합성, 음성인식, 녹취인식 등 핵심 음성기술 분야에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텔레매틱스용 음성솔루션, 임베디드용 소용량 솔루션, 교육용 솔루션, 안내 방송용 솔루션 등의 응용프로그램 개발에도 연구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