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CPI 창업자/CEO 허버트 로(Herbert Law)와 셰이크 압둘라 빈 라시드 알 샤르키(His highness Sheikh Abdullah Bin Rashed Al Sharqi), 칼판 사에드 알 마즈로위(his excellence Khalfan Saeed Al Mazrouei)
왼쪽부터 CPI 창업자/CEO 허버트 로(Herbert Law)와 셰이크 압둘라 빈 라시드 알 샤르키(His highness Sheikh Abdullah Bin Rashed Al Sharqi), 칼판 사에드 알 마즈로위(his excellence Khalfan Saeed Al Mazrouei)

아랍에미리트(UAE) 왕실이 크립토 프라이스 인덱스(Crypto Price Index, 이하 CPI) 프로젝트의 15%를 획득했다.

CPI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다우존스지수의 크립토 버전을 만드는 프로젝트다. 아랍에미리트 푸자이라의 통치가문의 셰이크 압둘라 빈 라시드 알 샤르키(His highness Sheikh Abdullah Bin Rashed Al Sharqi)와 아랍에미리트 대통령 개인부서의 부장관 경력을 지닌 칼판 사에드 알 마즈로위(his excellence Khalfan Saeed Al Mazrouei)가 프로젝트의 주주가 되었다. CPI에 따르면 이번 일은 왕실이 분산화 금융 플랫폼을 지지하고 주주 및 투자자로 참여한 최초의 사례다.

CPI의 CEO인 허버트 로(Herbert Law)는 이번 파트너십이 분산화 금융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 강조했다.

허버트는 “아랍에미리트 왕실 구성원들이 CPI의 강력한 파트너로서 CPI의 철학을 공유하고 프로젝트를 지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오랜 경험의 시장참가자의 인정을 받음으로써 CPI는 업계의 독보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왕실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시장이 역동적이고 변동성이 높다 보니, CPI 같은 솔루션이 필요하며, CPI가 업계를 모니터링하는 믿을 만한 툴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

CPI 지수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운영될 것이며 상위 200개의 암호화폐 데이터를 수집해 시장 참가자들이 가격 변동에 빠르게 대응하고 시장 정서 전반을 이해하는데 드는 시간을 줄여 준다.

CPI팀은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은 속도라는 점을 정확히 이해하기 때문에 특화된 알고리즘을 개발 중이다. 이 알고리즘은 계속해서 변화하는 대량의 매개변수들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최신 데이터 과학 기술을 활용한다.

동시에 CPI는 다우존스나 코인베이스(Coinbase) 같은 기존 통화지표보다 좀 더 많은 정보를 주도록 기획되었다. 기존 솔루션은 보통 20~30개 기업의 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에 업계의 실질적인 상황을 늘 반영하지는 않는다. 이러한 데이터가 일정 간격을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계속 변화하는 시장에 대한 객관성은 높지 않다.

허버트는 “급속하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모든 디지털 자산을 전부 다 모니터링하기란 더욱더 어려워질 것이다. CPI는 고객들에게 실시간 분석을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핀테크 솔루션을 개발 중”이라며 “여러분이 경험 많은 투자자든 초심자든, 코인마다 각각 기록을 찾아보느라 혼란을 느끼지 않고, 글로벌 차원에서의 그림을 볼 수 있는 믿을 수 있고 사용하기 쉬운 툴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PI가 중동 지역에서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아니다. 한국, 중국 등의 투자자들로부터 연락을 받고 있으며 또 여러 국가들로부터 자국의 결제시스템을 구현해 달라는 요청을 받아 2~5건의 양해각서 체결을 앞두고 있다.

현재 프로젝트는 시드 라운드 투자 유치 중이며 올 연말께 토큰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CPI 창업자들은 ZBX 거래소나 ICO몰타(ICO Malta) 등 시장리더들과 다수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CPI 블록체인은 ICO몰타가 제공하는 DeFi Product Stack을 기반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검증된 엄격하게 감사를 받은 기술적 레이어를 기반으로 함으로써 CPI는 고객들에게 완전한 투명성과 함께 고객들이 보유자산을 즉시 감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준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