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 판매자들, 2016년부터 2018년 사이에 글로벌 경제 활동에 1830억달러 기여

세계적인 글로벌 상거래 기업 쇼피파이(Shopify Inc., 뉴욕증권거래소:SHOP, 토론토 증권거래소:SHOP)가 자사의 첫 글로벌 경제 영향 보고서를 30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는 쇼피파이로 인한 사업 성장과 이 성장이 세계 경제에 기여한 내용 등이 담겼다. 쇼피파이는 날로 성장하는 탄탄한 100만명의 판매자들로 구성된 세계적 경제 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이 새 보고서는 개별 사업 소유주의 성공이 경제 번영에 얼마나 중요한지, 쇼피파이가 상거래의 장벽을 없애고 민주화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는지, 상거래가 어떻게 전 세계선 선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토비 루크(Tobi Lütke) 쇼피파이 CEO는 “쇼피파이는 쇼피파이에 설립된 백만 개 이상의 사업과 함께 현대 경제의 규칙을 다시 쓰고 있다”며 “이러한 사업들의 집단적 영향력을 키우는 것은 중요하다. 그래서 쇼피파이는 야심 찬 기업가들에게 소비자들과 직접 연결하고 성공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한다. 다른 플랫폼은 이런 기회를 제한하지만 우리는 상거래 업계의 반역자가 되고자 한다. 이 보고서는 쇼피파이가 늘 알고 있었던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세계 경제는 더 다양한 목소리 속에서 더 나아진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쇼피파이는 상거래 기술을 기업가들의 손에 쥐어주고 구매자들이 과감하게 일어선 독립 기업 소유주들에게 돈으로 투표하고 지지를 보내도록 지원하여 선을 위한 자본주의를 실현한다. 쇼피파이의 상품을 이용하면 누구나 어디서든 사업을 시작하여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글로벌 경제 영향 보고서는 쇼피파이가 핵심 원칙에 집중하면서 이룩한 놀라운 성장을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쇼피파이의 핵심 원칙은 기술 민주화의 중요성, 개인이 세상 어디서든 세상을 바꿀 수 있다, 기업가 정신이 공동체를 부흥한다, 미래는 국경 없는 상거래다 등이다.

이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쇼피파이에 구축된 사업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1830억달러의 글로벌 경제 활동을 뒷받침했다.

· 쇼피파이를 활용한 사업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1억달러가 넘는 경제 활동을 일으켰으며 12개 국가에서 10억달러 이상의 경제 활동을 창출했다.

· 2018년 쇼피파이 판매자들의 온라인 매출 성장률은 59%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의 두 배가 넘었다.

· 2018년 쇼피파피에 구축된 사업들은 전 세계에 140만개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했다.

· 2018년 쇼피파이의 매출은 10억달러가 넘었으며 파트너 생태계는 17억달러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했다.

· 쇼피파이를 활용한 개발도상국 사업들은 30억달러의 매출을 창출하며 지역 경제를 활성화했으며 이들의 매출 93%는 선진국에서 나왔다. 이는 2016년에서 2018년 전 세계 평균인 65%보다 훨씬 높은 수치다.

· 쇼피파이를 활용한 사업 수출은 전 세계 평균의 7배 성장했다. 쇼피파이 판매자들은 2016년에서 2018년 76%의 수출 성장을 달성한 데 비해 세계 평균은 10%였다.

쇼피파이 글로벌 경제 영향 보고서 요약본은 웹사이트(http://bit.ly/2N14DJN)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