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조선로코-녹두전’ 김태우가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사진제공=제이와이드컴퍼니)
(사진제공=제이와이드컴퍼니)

 

KBS2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에서 충신의 모습 뒤에 역심을 감춘 인물 허윤 역으로 분한 배우 김태우가 매회 긴장감을 유발하는 특유의 눈빛과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 내공으로 극에 몰입감을 높이고 있다.

허윤은 극 초반부터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모든 비밀을 알고 있는 인물로 등장해 극의 긴장감을 더했다. 광해(정준호 분)가 자신의 아들 녹두(장동윤 분)와 오랜 벗 정윤저(이승준 분)를 모두 죽이라고 명령했지만, 이를 거역하고 두 사람 모두를 살려준 것. 이후 영창대군을 왕으로 추대하고자 역모를 주동해 안방극장에 큰 반전을 선사한 그는 반정을 준비하던 능양군(강태오 분)의 비밀까지 알게 되면서 그와 대립해 또 한 번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연기로 극을 이끌어갔다.

지난 17~18회 방송에서는 녹두를 걱정하는 윤저에게 “전하로부터 그 아이를 지킬 수 있는 방법 말이네. 왕이 되는 걸세. 그 아이가 새로운 왕이 되면 어떻겠냐, 이 말이네"라고 말하며 녹두를 왕으로 세우려는 또 한 번의 역심을 드러내 앞으로 전개에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김태우는 등장할 때마다 밀도 높은 연기로 캐릭터에 완벽 몰입해 드라마의 중심을 잡아주는 것은 물론 스토리를 탄탄하게 만들어나가며 극 전체의 몰입도를 높였다. 녹두, 윤저, 광해, 그리고 능양군에 관련된 모든 진실을 안고 있는 그가 또 어떤 이야기를 그려나가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KBS2 ‘조선로코-녹두전’은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