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찬바람이 성큼 찾아온 요즘, 따뜻함을 더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컬러와 스타일로 패션을 선도하는 아이템이 있다. 바로 양말이다. 

양말은 가을과 겨울 자칫 어둡고 칙칙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산뜻하게 바꿔주고 단조로운 룩에는 개성을 더해준다. 그러나 아무리 예쁜 양말이라도 슈즈 선택을 잘못하면 미워 보일 수 있으니 조심하자. 

스트라이프 패턴부터 시스루, 글리터리 삭스까지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양말을 더 돋보이게 하는 슈즈 3가지를 소개하고, 가을철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양말 스타일링 팁을 함께 알아보자.

■스트라이프 양말로 뉴트로 무드 연출은 ‘지비츠 가득한 크록스’

다양한 지비츠로 꾸며진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 화이트

크록스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제품 ‘클래식 클로그’는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을 갖춰양말에 따라 다른 느낌을 연출하기 좋다. 화이트, 블랙 등 무채색의 클래식 클로그에 비비드한 컬러의 스트라이프 양말을 매치하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캐주얼한 매력이 더해진다. 여기에 상황에 따라 다른 모양의 지비츠™를 슈즈 상단에 끼워 장식하면 같은 슈즈라도 지비츠™에 따라 완전히 색다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트렌디한 레트로 감성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클래식 클로그의 모든 구멍에 빼곡하게 지비츠를 채워넣어 키치함을 뽐내도 좋다. 대충 접은 듯한 워싱 청바지와 매치하거나 팬츠의 밑단을 양말에 구겨 넣어 신는 등 무심한 연출을 더한다면 근사한 뉴트로룩이 완성된다.

■시스루 양말로 반전 매력 연출은 ‘터프한 어글리 슈즈’

올해는 시어 스커트, 린넨 등 하늘하늘하고 가벼운 재질이 유행하는 만큼, 양말도 시스루 소재를 적극 활용해보자. 스포티한 패션 브랜드 휠라가 2000년도 제품을 새롭게 디자인해 출시한 ‘레비지먼트 2000’은 화려하고 터프한 디자인의 어글리 슈즈로, 여리한 시스루 양말과 매치했을 때 반전 매력의 진수를 보여줄 수 있다. 언뜻 보기에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아이템을 매치함으로써 오히려 센스있는 스타일링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

■글리터리 양말로 포인트 스타일링 연출은 ‘깔끔한 블랙 슬립온’

일상에서 자주 신는 블랙 슬립온이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글리터리 소재의 양말을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글리터리 소재가 주는 색다른 느낌에 블루, 그린 등 뉴트로 컬러감으로 포인트를 더해준다면 차분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룩이 완성된다. 컬러 매치가 어렵다면 데일리로 신기에 좋은 블랙마틴싯봉의 ‘론니 슬립온’과 같이 상부에 컬러 포인트가 있는 제품을 선택해 비슷한 색상의 글리터리 양말을 매칭해보자.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