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록스의 편안함과 스타일을 마음껏 즐기자는 취지의 글로벌 캠페인

[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캐주얼 풋웨어의 글로벌 리더 크록스(대표 닛산 조셉)가 10월 한 달 간 마음껏 크록스를 신고 즐기는 글로벌 캠페인 ‘크록토버(Croctober)’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크록토버’ 행사 포토월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크록스 홍보대사 구구단 세정
’크록토버’ 행사 포토월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크록스 홍보대사 구구단 세정

 

‘크록토버’는 크록스와 10월을 뜻하는 영어 October의 합성어로, 10월 한 달은 크록스를 신으며 스타일과 편안함을 즐기자는 취지의 글로벌 캠페인이다. 미국에서 처음 시작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 유행으로 번진 ‘크록토버’는 사전에 신조어로 등재될 만큼 인기를 끌었고, 하반기 크록스를 대표하는 캠페인으로 자리잡게 됐다.

특히 이번 ‘크록토버’ 캠페인은 지난 9월 23일 크록스 글로벌 홍보대사인 구구단 세정과 함께 진행한 이벤트를 통해 한국에 처음 소개되었다. 이 날 아이코닉 제품인 ‘클래식 클로그’와 따뜻한 털 안감이 장착된 ‘클래식 라인드 클로그’ 등 10월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컬렉션과 지비츠 악세서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크록토버’ 캠페인은 다양한 디지털 채널,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유통채널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10월 5일부터는 크록스 SNS를 통해 “여러분이 편안함을 느꼈던 크록토버의 순간은 언제인가요?”를 주제로 크록스 팬들을 위한 댓글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이후에도 ‘크록토버’를 축하하는 다양한 SNS 이벤트가 마련돼 추첨에 따라 크록스 슈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10월 23일로 지정된 ‘크록데이(CrocDay)’에는 깜짝 소식이 공개될 예정이다.

크록스 마케팅팀 정선영 부장은 “크록스의 팬이라면 10월 한달 간 크록스에 대한 애정과 팬심을 전세계 크록스 팬들과 함께 표현하고 즐길 수 있는 크록토버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