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부금융의 낮은 금융수수료에 제조사 리스크를 최소화한 스마트 장기할부 방식을 결합..

스마트36의 ‘복합 결제 플랫폼’ 이미지

금융대행서비스 플랫폼 전문회사 주식회사 스마트삼육(이하 스마트36)은 제조사 입장에서 판매 활성화와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복합 결제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복합 결제 플랫폼’은 할부금융의 낮은 금융수수료에 제조사 리스크를 최소화한 스마트 장기할부 방식을 결합한 서비스다. 이를 통해 스마트36은 렌탈/장기할부 방식의 판매를 희망하는 제조사에 보다 경쟁력 있는 금융대행 수수료 제시를 통해 제휴사를 확대할 예정이며, 제조사는 이를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소비자 가격을 제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판매 활성화 및 수익구조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복합 결제 플랫폼’은 제휴사의 판매 방식, 판매채널, 제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결제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제조사 입장에서 판매 활성화와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또한, 제조사가 판매하는 동일 제품에 대하여 렌탈/장기할부, 카드무이자, 일시불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결제방식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스마트36의 ‘복합 결제 플랫폼’ 이미지

한편, 스마트36은 렌탈과 장기할부 판매를 희망하는 제조사에 금융사 및 유통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금융대행서비스 플랫폼 전문회사이다.

스마트36은 의료기기, 생활가전, 인테리어, 가구, 레저용품 등 제조사와 제휴를 맺고 TV홈쇼핑, 티커머스 온라인, 오프라인 등 판매채널을 이용해 제조사가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결제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판매가격이 낮은 상품군은 12개월과 24개월 무이자 카드 할부 판매가 가능 하도록 온라인 및 모바일 실시간 결제 솔루션 및 해피콜 서비스를 제공하며, B2C 렌탈 판매를 희망하는 제조사에 최장 60개월 렌탈 판매에 따른 금융대행 서비스 및 해피콜, 계약서 수취, 영업 및 배송관리 전산, 인바운드, 수납 및 연체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36 로고

또한, 스마트 장기할부 판매방식은 스마트36이 금융사와 자체 개발한 결제솔루션으로 최장 60개월 무이자 할부 판매 방식이 가능하며. 렌탈 판매시 고객 중도해약 등 제조사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테리어, 가구 분야의 상품까지 확대할 수 있다.

스마트 할부금융 서비스는 금융사와 고객이 직접할부계약을 체결하는 금융제도로써 기존의 복잡한 할부금융 계약서 수취 방식을 모바일로 약정을 체결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 한 결제솔루션으로 제조사는 기존의 렌탈 금융 대행 수수료보다 5%이상 금융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결제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