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국제도시 최초로 페덱스 자율주행 배송로봇 시험

두바이 도로교통국(Roads and Transport Authority, RTA)이 2019년 10월 15~16일 진행한 ‘자율주행 교통을 위한 두바이 월드 콩그레스(Dubai World Congress for Self-Driving Transport)’에 700여명의 기술 리더 및 혁신가들과 3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려들었다.

이 대회는 첨단기술에 중점을 두는 한편 자율주행 운송과 관련한 개괄적인 입법 체계를 논의하고 개발한다.

자율주행 교통을 위한 두바이 월드 챌린지 수상자들
자율주행 교통을 위한 두바이 월드 챌린지 수상자들

이 행사는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UAE 부통령 겸 두바이 통치자가 공개한 2030년까지 두바이 전체 운송의 25%를 스마트 및 무인운전으로 만들겠다는 전략을 지원하는 RTA의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에는 5명의 기조연설자를 포함해 80명의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40개의 강의와 39개의 기술 워크숍에 참여했다.

이 대회는 최고의 전문가, 정책 담당자, 기술 개발자, 연구원 및 학계를 모두 아우르는 자율주행 운송의 포괄적인 글로벌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 행사는 자율주행 교통 분야에서 두바이 정부의 주도적인 역할을 강조하는 한편 전 세계 자율주행 관련 전문가들과 기술을 두바이에 유치함으로써 두바이 자율 운송 전략(Dubai Autonomous Transportation Strategy) 목표달성을 가속화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첨단 기술과 운송의 미래 트렌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투자와 다양한 운송 전략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을 파악하는 데에도 그 목적이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