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커피 디셈버’를 운영하고 있는 (주)양치기소년들이 커피 머신을 관리하는 ‘마에스트로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마에스트로 서비스는 커피 머신의 간단 수리뿐 아니라, 중요 기기의 위생관리, 점검 및 수리를 구독 서비스로 형태로 제공한다.

최근 커피 소비량이 높아짐에 따라 커피 매장의 커피 머신 질 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장기간 커피머신과 에소프레소가 추출되어 나오는 포터필터의 필터홀더와 스파웃이 연결된 사이에 찌들어 있는 커피 때는 커피의 맛을 저하시킬 수 있으며, 정기적인 관리가 미흡해지는 경우 위생적인 문제가 생기고 머신 내부에 축적된 스케일은 커피머신의 고장을 유발할 수 있다.

하지만 단순 수리에도 높은 금액을 지불해야 해 카페 점주들의 부담은 증가하고 있다.

마에스트로 서비스 위생점검
마에스트로 서비스 위생점검

(주)양치기소년들의 마에스트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문지식을 보유한 마이스터가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카페에서 사용하는 기기(커피머신, 그라인더, 제빙기) 위생관리와 기기수리·소모품교체는 물론 커피의 맛을 보정할 수 있는 TDS 진단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자(카페점주)는 1개월, 3개월 단위(분기별)로 구독 신청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독이 부담스러운 고객은 1회성 방문 서비스를 신청하여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이용자(카페점주)에게는 카페위생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카페위생 청정지역’이라는 마에스트로 서비스 인증마크를 부여해 카페 이용자들로 하여금 신뢰를 줄 수 있다.

요금제는 월별, 분기별로 각각 2개씩 총 4가지가 있으며, 요금제별 부품교체할인과 원두 구매할인도 받아볼 수 있으며, 올해 12월 31일까지 가입자에 한해 정수필터 무상교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주)양치기소년들의 김보민 대표는 “카페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카페를 관리하시는 점주님들의 수고를 덜어드리고, 마에스트로 서비스를 통하여 모든 사람들이 즐기는 커피문화를 더 건강하고 깨끗한 커피문화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