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교육은 꼭 필요하다. 초등 교과서에 한자가 병기되고 안되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우리말, 우리글 70% 이상이 한자어이기 때문에 우리말이 통째로 바뀌지 않는 이상 한자공부는 필요하다.

특히나 한자를 모르면 교과진행이 어려우므로 초등 때 배워야 한다. 중학생이 되면 교과과목이 증가되기 때문에 한자에 시간을 빼앗기면 다른 과목에 지장이 있으므로 초등 때 많이 배우고 있다.

그런데 한자공부 시작 5~6개월이 지나면 한자공부 자체를 싫어하는 것이 통계다. 왜 싫어할까? 잘 잊어버리니까! 왜 잘 잊어버릴까? 암기식이니까! 그래서 한자교육방법을 바꿔야 된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우리 사회에서 한자교육 방법은 옛날의 그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니 시대에 뒤떨어진 교육방법이다. 그래서 배워도 잘 잊어버리니까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스트레스 받으면 타 공부에도 지장을 주게 된다.

여기! 30여 년간 각고의 노력으로 개발한 한국한자속독교육협회 최정수한자속독 교육은 올바른 인성, 두뇌계발, 집중력 강화, 한자, 독서능력 등 5가지가 동시에 정확하게 이루어지는 발명특허 융합교육인데, 한자부분만 알아보자.

두뇌계발과 집중력 훈련 중 반복적인 학습원리에 의하여 한자는 이미지로 빠르게 습득, 장기 기억되므로 한자 각 급수 쉽게 취득으로 한자공부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일 없이 쉽게 해결된다. 이론뿐 아니라 교육의 현장에서 우수성이 입증되어 전국 한자급수시험의 한자장학생이 계속 탄생하고 있다.

한자공부가 초등 방과후 교육으로 쉽게 해결되는 것만 해도 꼭 필요한 교육인데, 더 중요한 것은 두뇌계발과 집중력이 강화되어 상급학교에 갈수록 국·영·수 등 공부 잘 할 수 있으니 최정수한자속독 프로그램은 초등 필수가 되어야 한다는 이유다. 그래서 발명특허 융합교육으로 국운상승시키는 획기적인 교육이라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한자속독 교수 최정수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