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들과 교분이 있지만, 이런 사람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리우면 그립다고 말 할 줄 아는 사람이 좋고, 불가능 속에서도 한줄기 빛을 보기 위해 애쓰는 사람이 좋다.

다른 사람을 위해 호탕하게 웃어 줄 수 있는 사람이 좋고, 옷차림이 아니더라도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좋다.

자기 부모형제를 끔찍이 사랑 할 줄 아는 사람이 좋고, 바쁜 가운데에서도 여유를 누릴 줄 아는 사람이 좋다.

어떠한 형편에서든지 자기 자신을 지킬 줄 아는 사람이 좋고, 노래를 썩 잘 하지 못 해도 즐겁게 부를 줄 아는 사람이 좋다.

어린아이와 노인들에게 좋은 말 벗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좋고, 책을 가까이 하여 이해의 폭이 넓은 사람이 좋다.

음식을 먹음직 스럽게 잘 먹는 사람이 좋고, 철따라 자연을 벗삼아 여행할 줄 아는 사람이 좋다.

손수 따뜻한 커피 한 잔을 탈 줄 알고 이웃을 돌아 볼 줄 아는 사람이 좋고, 하루 일을 시작하기 앞서 기도 할 줄 아는 사람이 좋다.

다른 사람의 자존심을 지켜 볼 줄 아는 사람이 좋고, 때에 맞는 적절한 말 한마디로 마음을 녹일 줄 아는 사람이 좋다.

외모 보다는 마음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좋고, 적극적인 삶을 살아갈 줄 아는 사람이 좋다.

자신의 잘못을 시인 할 줄 아는 사람이 좋고, 용서를 구하고 용서 할 줄 아는 넓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 좋다.

새벽공기를 좋아해서 일찍 눈을 뜨는 사람이 좋고, 남을 칭찬하는데 인색하지 않은 사람이 좋다.

춥다고 솔직하게 말 할 줄 아는 사람이 좋고, 어떠한 형편에서든지 자족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 좋다.

뿔이 있는 소는 날카로운 이빨이 없고, 
이빨이 날카로운 호랑이는 뿔이 없으며, 
날개 달린 새는 다리가 두개 뿐이고, 
날 수 없는 고양이는 다리가 네 개 입니다. 

예쁘고 아름다운 꽃은 열매가 변변찮고, 
열매가 귀한 것은 꽃이 별로 입니다. 

세상은 공평합니다.
장점이 있으면 반드시 단점이 있고, 때론 단점이 장점이 되고, 장점이 단점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세상사 입니다.

불평하면 자신만 손해 볼 뿐 세상은 바뀌지 않습니다. 진정으로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것은 감사라는 삶의 태도에 있습니다. 
행복은 감사하는 마음에서 옵니다. 
외적인 환경에서 오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지금 행복을 맛 보시려면 먼저 감사의 조건을 찾으십시오. 인생에서 누구를 만났느냐는 어쩌면 한 사람의 인생을 좌우 할 수도 있습니다.

파리의 뒤를 쫓으면 변소 주위만 돌아다닐 것이고, 꿀벌의 뒤를 쫓으면 꽃밭을 함께 노닐게 될 것입니다.

물은 어떤 그릇에 담느냐에 따라서 모양이 달라지지만 사람은 어떤 사람을 사귀느냐에 따라 삶이 결정 됩니다. 

오늘도 위와같은 사람이 되기 위하여 늘 감사하며 살아가는 월요일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사단법인)독도사랑회
사무총장/박철효배상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