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은 이런 남자가 되시고,
여성은 이런 남자를 만나보세요.
여러분들도 도전 해 보시길!~
 
1. 꿈을 가지고 있다.☞
성공하는 남자는 어렸을때 가졌던 꿈을 늘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동심'의 순수함을 잃지 않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일이 잘 될 때나 안 될 때나 그 꿈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도쿄에서 조금 떨어진 지방에서 유아 교육관련 기업을 운영하는 사장이 있는데, 이 사람의 꿈은 고향인 그 곳에 문화시설을 많이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 

그의 꾸준한 노력 탓에 그 지역은 점차 교육을 중심으로 한 문화타운이 되었답니다.

2. 얼굴에 자신감이 넘친다.☞
성공하는 남자는 늘 자신감에 가득 차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화를 내지도 않고 어떤 상황도 의연하게 받아 들일 수 있는 것입니다. 

사소한 일에 곧장 고함을 지르는 사람은 언제나 다른 사람에게서 큰 소리로 핀잔을 듣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3. 어린아이 같은 표정을 갖고 있다.☞
성공하는 남자는 가끔 어리광 부리는 아이 같은 표정을 지어 주위 사람들을 사로잡아 버리곤 합니다. 무서움을 모르는 순수한 어린아이의 마음! 천진한 눈동자를 가진 남자를 주목해보세요. 

그 사람이 무언가를 열심히 말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겉모습은 어른이지만, 순수한 아이의 마음이 엿보여 기분이 좋아지곤 합니다.

4. 가정을 소중히 여긴다.☞
성공하는 사람일수록 성실하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가정이나 가족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은 어딘 지 모르게 마음이 들떠 있어 신뢰하기 힘듭니다.

5. 사전에 미리 준비한다.☞
중요한 사람을 만나야 한다면 사전에 미리 준비하는 계획성을 가져야 합니다. 

식당이라면 미리 가서 식사를 해 보고, 그곳의 소믈리에나 지배인에게 '언제쯤 다시 올 것이니 잘 부탁한다'는 인사를 남겨두는 철두철미함도 필요합니다. 그 정도 준비했다면 그 날의 미팅이 성공적이라는 건 안 봐도 알 수 있겠지요?

6. 돈을 어디다 써야 할지 잘 판단한다.☞
단순히 과시하기 위해 돈을 쓰지 않습니다. 

돈의 용도를 확실하게 구분 해 쓰는 사람과 자신에 대해서는 투자하는데 돈을 아끼지 않는 사람이라면 성공의 가능성을 점쳐 볼 수 있습니다.

7.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
한 두번 실패를 통해 자신의 단점을 알게되면 이것을 극복 해 더욱 강한 사람으로 변신합니다. 

장애를 극복하고 성공에 이른 사람들에게서는 반드시 '헝그리 정신'이 있습니다. 내일을 위해 오늘을 열심히 살고, 지금부터라고 결정 했다면 조금도 미루지 않고 그 자리에서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 성공하는 사람입니다.

8. 남자를 반하게 만든다.☞
성공하는 남자들 중에는 같은 남자들이 반 할 만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사람을 위해서라면 몸을 불사를 정도로 열심히 일하고 희생까지도 하겠다는 생각을 품게 만드는 사람이지요.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아픔을 나의 아픔으로 받아들이며, 그 상처를 쓰다듬어 줄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9. 거짓말 하지 않는다.☞
하고 싶지 않을 때나 말 할 수 없을 때에는 '지금은 말 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 하는 것이 낫습니다. 

말을 하게 될 때에는 반드시 약속을 지켜야 하지요. 타인에게도 자신에게도 거짓을 말 해서는 안 됩니다.

10. 아랫 사람에게도 배운다.☞
능력 있는 상사라면 부하직원들의 잠재능력을 이끌어 내 발휘 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부하에게서도 배우겠다는 열린 마음을 지녀야 합니다. 실제로 이런 남자가 최후에 사람을 손에 넣고 이끌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도 이런 남자가 되시고, 이런 남자를 만나는 지혜로운 금요일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사단법인)독도사랑회
사무총장/박철효배상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