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자원 통합으로 가치를 재창출하는 DAO

S BLOCK 2.0 두바이 서밋이 9월 20일 두바이 페스티벌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이 서밋에는 블록체인 업계의 리더 및 전문가 30여명과 유명 매체, 투자 기관들이 참석해 S BLOCK의 생태계와 인터스텔라 월렛(Interstellar Wallet), DAO 슈퍼 커뮤니티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

S BLOCK 인터내셔널 커뮤니티 고문인 파비안 훙(Fabian Hoong)은 DAO의 배경과 미래 글로벌 전략을 공유했다.

전 세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커뮤니티는 빠르게 발전해 왔다. 그러나 개발상의 어려움으로 병목 현상이 발생하고 해체에 이르는 등 커뮤니티 통합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형편이다.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환경을 개발하기 위해 S BLOCK은 분산형 자율 커뮤니티 DAO를 제안한다. DAO는 고품질 프로젝트와 인재,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매끄럽게 통합하여 미래지향적인 산업을 형성하고 회원에게 혜택을 주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DAO는 자원 통합과 협업을 통해 회원들을 규합하고자 한다며 모든 블록체인 공동체의 참가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 DAO에 참가하는 첫 슈퍼 노드: WBFex, S BLOCK과 전략적 제휴 체결

이번 서밋에서 WBF 디지털 자산 거래소(WBFex) 공동 설립자 벨라 팡(Bella Fang)은 S BLOCK과의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이 제휴로 향후 모든 WBFex 프로젝트는 DAO에 참가할 자격을 얻는다. 현재 110개 프로젝트가 WBFex에 올라 있으며 올해 말까지 260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팡은 SBO 도 WBFex에 등록될 것이며 2019년의 ‘스타 화폐’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WBFex와 S BLOCK의 대규모 공동체는 이 제휴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블록체인 커뮤니티는 왜 DAO에 참가하나?

DAO에 참가함으로써 얻는 이익은 명확하다.

첫째로 DAO는 DAO 회원의 발전을 촉진한다. 세계 최고의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인 S BLOCK은 새로운 폐쇄 루프 생태계를 구축하여 DAO 회원의 발전을 지원하는 데 힘쓰고 있다.

다음으로 DAO는 활발한 글로벌 커뮤니티 설립을 통해 회원이 서로의 강점을 활용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을 꾀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DAO 공동체는 업계 내 최고의 인재를 한데 모으고 최신 기술을 사용하며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기술팀 및 R&D 연구소와 제휴하여 깊이와 폭, 혁신 면에서 블록체인의 세계적 리더가 되고자 한다.

또한 DAO는 매출 채널을 회원으로까지 확대한다. S BLOCK은 DAO를 이용해 전 세계 자원을 통합하고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달성하기 위한 글로벌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DAO는 이러한 방식이 DAO 회원에게 큰 이익을 안겨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슈퍼 커뮤니티 DAO가 S BLOCK 2.0 두바이 서밋에서 처음 공개됐다
슈퍼 커뮤니티 DAO가 S BLOCK 2.0 두바이 서밋에서 처음 공개됐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