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마켓플레이스 망연계솔루션 reversWall-MDS
AWS 마켓플레이스 망연계솔루션 reversWall-MDS

현대HDS(대표이사 최철식)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망연계솔루션(reversWall-MDS)을 등록,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국내에 진출한 이후, 망연계솔루션 최초로 등록된 사례이다.

이번에 등록한 망연계솔루션은 시큐에버(대표이사 이준엽)의 제품으로 메가존클라우드(대표이사 이주완)를 통해 등록했다.

이번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망연계솔루션은, BYOL(Bring Your Own License) 형태로 제공된다. AWS 이용자는 EC2 인스턴스에 AMI를 설치하고, 현대HDS로부터 서비스 및 구축 라이선스를 구입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AWS IaaS 상에서 구동되며, 업체로부터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다.

AWS에 등록된 ‘reverseWall-MDS’는 내부 망과 외부 망간의 네트워크 경로가 차단된 환경에서 내부망 시스템과 외무망 시스템 간의 보안이 확보된 파일 중계 및 스트리밍 중계를 위한 망간 자료 전송 보안 솔루션이다.

현대HDS 권정균 상무는 “최근 기업 자체 인프라를 클라우드에서 운영을 도입/검토하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클라우드와 실제 망 사이의 보안을 해결하기 위해 망 연계(분리) 구축을 해야 하는 많은 고객분들께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소개 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이로 인해 많은 고객분들께서 망연계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기술 및 비용측면에서 어려움을 극복하실 수 있게 되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향후에는 고객이 망 연계(분리)를 클라우드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소프트웨어들을 패키지화하여 제공하도록 추가 제품 등록과 함께 AWS를 시작으로 Microsoft Azure, 더존 등 유수의 클라우드 제공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안정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