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선후배와 함께하는 교내 케이스 페스티벌 진행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KU MBA)이 디지털 혁신 MBA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1일 밝혔다.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KU MBA)은 미국 경영교육 인증기관인 AACSB에서 국제인증을 획득해 국내 최고 수준의 글로벌 스탠더드 MBA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반경영 MBA 프로그램과 더불어 최근 국내 최초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에 특화된 ‘디지털 혁신 MBA’ 프로그램을 개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혁신 리더 양성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KU MBA는 여러 가지 장점과 특징을 지니고 있다. 우선 현장의 생생한 경영 이슈에 대한 사례와 과제 수행을 통해 현장 중심 실무형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모든 전공 과목에서 다수 경영 사례(하버드경영대, 국내 사례)와 더불어 필드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실제적 의사결정·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또한 모든 전공 과목에서 현업 관리자와 협력강의를 통해 실무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KU MBA는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학생이 팀을 구성해 ‘현장과제연구’ 과목(4.5학점)에서 의사결정 이슈를 중심으로 한 하버드 경영대 스타일의 경영 사례를 개발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실제 경영 사례를 개발하고 중요한 경영 이슈에 대한 의사결정 과정을 심도 있게 고민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같은 노력의 결과물로 KU MBA는 현재까지 100편 정도 경영 사례가 개발·축적돼 있고 후배들은 선배들이 개발한 사례를 활용한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더 나아가 보다 적극적인 국내외 사례 출판을 통해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이 고품질 경영 사례를 전 세계에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케이스 센터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KU MBA는 실무 중심 교육 문화를 유지·발전시키기 위해 교내 케이스 페스티벌(Case Festival) 행사도 매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행사를 통해 실제적인 경영 이슈를 심도 있게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최고경영진 역할을 수행한다. 그리고 선후배 재학생이 어울려 다양한 팀을 이뤄 기업 현장의 경영 사례 수행을 통해 축제 같은 분위기를 즐기면서 창의적인 학습을 경험하게 된다.

KU MBA의 현장 중심 실무형 교육 효과는 국내 최고 MBA 행사인 ‘MBA 경영사례분석대회’에서 이미 실제로 입증돼 왔다. 이 대회에 참석한 첫 해인 2012년부터 현재까지 KU MBA는 이 대회에서 대상인 교육부 장관상을 포함해 총 8개 상을 수상했다. KU MBA는 국내 모든 MBA를 통틀어 최고 수준 수상 실적을 보유하고 있고 특히 MBA 프로그램 규모를 고려한다면 압도적인 최고 수상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KU MBA는 교수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 경영 이슈에 대한 토론을 통해 학습하고 통찰력을 키워가는 참여형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신 경영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하고 토론·사례 교육에 능통한 최고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으며 토론·발표 진행에 최적화된 소규모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모든 전공 과목에서 맞춤형 사례·과제에 대한 토론과 발표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KU MBA는 환경 변화에 따른 특화된 MBA 프로그램들을 가장 선도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해 왔다. 10년전 국내 최초로 개설했던 기술경영 MOT MBA를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특화된 Digital inno MBA로 완전히 개편하여 제공한다. 또한 KU MBA는 학위를 취득한 후 졸업생들이 승진·이직에 성공한 사례를 아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박사 과정 진학에 성공한 사례 또한 상당히 많이 보유하고 있다.

KU MBA는 매 학기 전체 MBA 등록금 총액의 35%를 MBA 장학금 총액으로 산정하여 지급하고 있다. 이를 기준으로 입학 시 평가에 따라 등록금의 50%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재학 중 성적에 따라 등록금 중 80%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현재 KU MBA는 입학생과 재학생 장학금 수혜율을 85%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 타교 MBA와 달리 주 2회 등교(주중·주말 각 1회 등교)로 2년 내에 졸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데 이는 특히 바쁜 일상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과 욕구가 높은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2020학년도 전기 입학원서 접수는 1차(10월 21일~11월 22일)와 2차(12월 16일~27일)로 진행된다. 입학설명회는 1차(10월 22일 오후 7시)와 2차(12월 12일 오후 7시)로 진행되며 건국대 소재 더클래식 500 B동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입학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