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링 서비스 이용 정책회원 대상…인증정보 재정비·이용자층 확대

국립세종도서관은 정책회원의 오래된 인증정보를 새롭게 재정비하고 신규 이용자층을 확대하기 위해 ‘학술지 목차 메일링 서비스’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정책회원’이란 정책도서관으로서의 국립세종도서관이 공무원·공공기관 연구자를 대상으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통합회원의 유형으로 별도 인증(GPKI 또는 기관메일) 절차가 필요하다.

‘학술지 목차 메일링 서비스’ 이벤트 홍보 이미지
‘학술지 목차 메일링 서비스’ 이벤트 홍보 이미지

한편, ‘학술지 목차 메일링 서비스’는 국립중앙도서관이 구독 중인 국내외 학술지 중 정책회원이 선택한 학술지의 최신호 목차 정보를 이메일로 전송하는 맞춤형 정보 서비스다.

필요한 기사는 구독 범위에 따라 원문을 직접 열람하거나 복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개인별 관심 학술지의 최신 발행정보를 정기적으로 알려줘 관심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정책 수립 결정 과정에 필요한 학술정보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학술지 목차 메일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정책회원이라면 오래된 인증정보를 삭제하고 새로 인증한 후, 이벤트 접수용 누리집(http://policy.nl.go.kr/html/evt/event.jsp)에 접속해 회원정보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신규 회원은 인증 및 가입 완료 후 바로 응모가 가능하다.

이벤트 응모자 중 150명을 추첨해 도서상품권(50명)과 음료 교환권(90명), 최다 이벤트 추천인에게 케이크 교환권(1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달 1일 개인별 문자(SM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응모 안내 및 당첨 결과는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과 정책정보포털 POINT(policy.nl.go.kr)의 공지사항에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