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 네트워크 통해 정이 깊어지는 시민로스쿨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한국사법교육원 부산지원(최주덕 지원장)이 주관하고 (사)한국사법교육원이 주최, 부산시민로스쿨 총동문회가 후원하는 부산시민로스쿨 제5기 과정 수료식 및 제6기 과정 입학식이 성료했다.

지난 25일 오후6시 동명대학교 경영관 107호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부지원장 및 자문위원 위촉장 전달과 유공회원 금배지 전달, 5기과정 수료증 수여, 청소년생활지도자 2급자격증 수여, 개근상 수여, 학업우수패 및 공로패 표창패 수여식이 있었다.

자랑스러운 로스쿨인 대상에는 강정숙 수석부회장과 전혜신 세계여성 문화예술진흥회 총재가 수상했다. 수료식 중간에는 5기 수료생 학사과정 영상을 방송해 5기 교육과정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6기 입학식에서 최주덕 부산지원장은 “수료와 입학을 동시에 하니 섭섭함 마음보다 새로운 신입생에 대한 기대가 생기는 수료식이다. 부산시민로스쿨의 성장에는 동명대 정홍섭 총장님과 평생교육원 최영준 원장님의 많은 지원이 있었다. 또한 오늘 참석하신 최환언 부원장님과 허장욱 자문위원 등이 헌신을 해주셨다. 5기 과정 수료생 여러분이 교육을 더 연장하자고 할 만큼 정이 깊어졌다. 앞으로 수료 후 동문회에서 더 큰 역할을 해주시고 오늘 입학한 신입생분들도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즐거운 마음으로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 오늘 참석한 각 기수 회장님과 총동문회장님 모두 감사드린다.”고 훈사를 전했다.

이번 제6기 부산시민로스쿨 입학생은 총49명이 등록한 가운데 2020년 3월 25일까지 6개월간 매주 수요일(18:30~21시)에 동명대학교 평생교육원(국제관)에서 수업이 있다. 주요과목으로 헌법, 민법, 형법, 민형사소송법, 행정법, 사회복지관계법, 세법 등 전문교수진과 특강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준법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동아리활동으로 산악회와 골프회 영화음악 감상회, 파크골프회로 회원간 취미활동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