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로스쿨 2019 제1차 정기총회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한국사법교육원 부산지원(최주덕 지원장)이 주관하고 (사)한국사법교육원이 주최하는 부산시민로스쿨 총동문회 제1대 및 제2대 회장 이취임식을 지난 19일 전복코리아에서 개최했다.

부산시민로스쿨 총동문회 제1대 임숙희 회장의 이임식과 함께 제2대 정기상 회장이 취임했다.

이날 식순으로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주요 내빈소개,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 이임사와 회기전달식이 있었다. 2부로는 총동문회장 명패전달과 신임회장 취임사, 감사패 전달과 격려사, 축사 및 임원소개, 케익커팅 등 만찬이 진행됐다.

부산시민로스쿨 총동문회 제1대 임숙희 초대회장은 이임사에서 “앞으로도 부산시민로스쿨이 더욱 발전하는 총동문회가 되어 동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시민로스쿨이 되길 바란다.”며 밝혔다.

부산시민로스쿨 총동문회 제2대 정기상 회장은 취임사에서 “날씨가 시원한 가을에 부산시민로스쿨 총동문회 이취임식에 참석해주신 내빈들에게 감사드린다. 오늘 출범하는 부산시민로스쿨 총동문회는 앞으로 더욱 졸업생을 배출하고 임기 1년동안 최선을 다해 오래 기억될 지도자로 남고 싶다. 여러분의 활동으로 부산 전지역으로 확대되어 시민들이 찾아오는 로스쿨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시민로스쿨 총동문회는 그동안 통영구치소 방문, 산행 모임, 송년의밤 주최, 간부 단합모임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총동문회장은 월례회 찬조 및 산행 도시락 찬조, 동문회원 경조사 참석, 송년의밤 물품찬조 등 활동했다.

이번에 제2대 정기상 회장은 태양산업 대표이사, 법무부 사법교육원 부산지원 자문위원 활동, 국제로타리 3661지구 국제대회등록위원장으로 역임했고, 법무부 (사)한국사법교육원 공로패, 부산광역시장 혁신기업인상 표창을 수상했다.

부산시민로스쿨 법의 대중화와 시민들의 준법교육 아카데미 ‘2019 제6기 부산시민로스쿨’은 9월 25일 동명대학교에서 개강한다. 수료기간은 오는 9월 25일에서 2020년 3월 25일까지 6개월간 매주 수요일(18:30~21시)에 동명대학교 평생교육원(국제관)에서 헌법, 민법, 형법, 민형사소송법, 행정법, 사회복지관계법, 세법 등 다양한 준법교육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