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한국청소년연맹과 국립생태원의 상호협력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국립생태원 박용목 원장,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
왼쪽부터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국립생태원 박용목 원장,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

국립생태원과 한국청소년연맹이 지난 18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국립생태원 박용목 원장과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가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생태교육 활성화 및 2020 국제청소년캠페스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한국청소년연맹은 우리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생태교육과 환경 보전에 앞장서 자연과 청소년들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협약했다. 국립생태원은 이에 동참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생태 분야 콘텐츠 발굴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국내·외 청소년들이 생태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함과 더불어 국립생태원은 공공가치 실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에 꼭 필요한 생태교육과 환경 보전 교육을 다양하게 시도하여 생태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국립생태원은 한국청소년연맹 단원 및 지도자의 생태 체험활동 지원을 위해 생태 전시·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2020 국제청소년캠페스트’ 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생태전문가 자문 및 생태 분야 체험·교육·홍보부스 운영 등 행사에도 적극 힘쓰기로 했다.

한편 ‘국제청소년캠페스트’는 2020년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간 홍주종합경기장을 중심으로 충청남도와 홍성군 일대에서 20개국의 외국청소년을 포함한 총 500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