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전용 플랫폼 Medium Chain이 출시됐다
1인 미디어 전용 플랫폼 Medium Chain이 출시됐다

MEDIUM FOUNDATION PTE. LTD.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1인 미디어 마케팅 전용 플랫폼 Medium Chai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edium Chain은 1인 미디어 사용자와 광고주를 연결해 주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Medium Chain을 기초로 하여 다양한 규칙과 프로토콜을 만들 수 있으며, 동시에 텍스트, 그림, 음악, 비디오,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미디어 리소스 응용 시나리오를 접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MDM 정보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플랫폼을 제공하여 제 3자가 토큰을 발생할 수 있도록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중간 체인의 MDM 토큰을 시스템의 자격 증명으로 사용하여 중간 체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예를 들면 미디어 공유자가 Medium Chain 플랫폼을 이용하여 게재한 가치 정보의 가격을 책정하여 거래하고 결제하면 된다. 제품 홍보자는 Medium Chain에 광고를 올리고 광고 가격을 책정 할 수 있다.

광고에 관심이 있어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를 리트윗하는 사람도 일정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어 있다. 3D 애니메이션 제작자는 Medium Chain에 사이트를 구축하고 직접 애니메이션을 판매 할 수 있다. 이렇듯 기존 정보 전달에서 플랫폼이나 다른 중앙 집중식 기관을 거쳐 손익을 분배하던 기존 패턴과 달리 중간 유통고리를 제거하여 정보 제공 업체와 소비자가 Medium Chain을 통해 직접 연결되므로 원작자의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것이다.

Medium Chain은 주로 Medium Chain 플랫폼과 Original Medium Chain으로 구성되어 있다. Medium Chain 플랫폼은 대용량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간, 높은 QoS(Quality of Service)의 데이터 공유 서비스, 편리한 사이트 배포 등을 제공한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및 IPFS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Original Medium Chain은 마스터 노드(Master Node) 네트워크를 도입했다.

Medium Chain 플랫폼 매체 소개 협약 부분은 주로 광고주, 1인 미디어 소유자, 심사자 및 통제위원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탈 중앙화, 완벽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선순환 심사제도 메커니즘, 통제위원회의 철저한 관리는 1인 미디어 소유자 및 심사자의 부정행위를 효과적으로 예방해 MDM 미디어 소개 협약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됨으로써 광고주 및 1인 미디어 소유자들이 위해 끊임없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싱가포르 재단 지원을 받는 MDM은 완벽한 생태자원과 합리적인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어 이미 영향력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으로 성장하였다.

Medium Chain은 P2P 디지털 송금 퍼블릭 체인을 구축하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아키텍처 및 디지털 리소스 배포 프로토콜을 구축하며, 제3 개발자들이 오픈 소스 계약을 기반으로 자체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지원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이 완벽한 에코 시스템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