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경제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You Bank

블록체인 디지털 세미나 행사
블록체인 디지털 세미나 행사

세계 최초 SNS 기반 디지털 자산 관리은행 You Bank가 홍콩에서 8월 29일 개최된 ‘블록체인 디지털 세미나’에서 아시아 태평양 디지털 은행(Asia Pacific Digital Bank)과 MOU를 체결하고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였고 밝혔다.

You Bank는 ‘아시아 태평양 디지털 은행’이 발행하는 10억개의 USDA를 독점 판매하게 되었다. 또한 쌍방은 디지털 자산유통, 관리, 생태건설 등에서도 협력 관계 구축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미국 월가 소재 금융 기관 핵심 멤버들로 구성된 ‘아시아 태평양 디지털 은행’은 블록체인 디지털 시대를 맞아 전통 금융과 디지털 금융을 결합한 USDA를 발행하였으며, 향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모범적인 디지털 금융 화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You Bank는 디지털 자산의 저장, 지불결제, 교역, 금융, 게임, SNS기능이 모두 결합된 디지털 자산재산 관리 플랫폼으로 이미 여러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다. 게다가 이번 MOU 체결에 힘입어 디지털 금융과 산업 협력 관계를 한층 더 강하게 구축하여 디지털 경제의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고, 블록체인 기술 응용 분야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다는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원스톱 디지털 자산관리 및 금융 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하는 You Bank는 이미 세상에 출시된 기존 디지털 자산 관리 대표 상품보다 부가가치 창출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사모제품, 파생상품 등에 원스톱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디지털 자산 가치를 지키고 부가 가치도 창출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디지털은행 기금회’가 위탁 관리하는 USDA는 국제무역 결재, 온라인 디지털 교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오프라인 결재 등 글로벌 금융 분야에 활용될 것이다. USDA는U$ 달러와1:1 비율로 교환될 예정이며, 일반 전통 은행에서도 USDA의 현금 교환이 실현될 것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USDA는 전통 은행에서 저당 자산으로 인정받아 은행에서 신용 한도를 부여 받을 수 있다. 즉, USDA는 상응하는 실질 자산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월스트리트 그룹 산하의 BGC 은행이 담보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You Bank’는 이용자들의 가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 관리에는 디지털 자산 저장, 지불결제, 자산금융, 게임, SNS 등 서비스가 있다. 아시아 태평양 디지털 은행의 USDA 협력은 법정화폐 및 암호화폐간의 중요한 교량을 제공하였을 뿐만 디지털자산과 실물자산 관리도 원활하게 만들었다.

아시아 태평양 디지털 은행과 미국 월스트리트 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 부문 협력은 You Bank가 은행, 신탁, 보험, 증권거래, 자산재테크, 기업금융 솔루션과 같은 응용 분야를 더욱 많이 개척할 수 있는 좋은 토양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USDA의 은행배서, 자산담보 수신보증 등 USDA의 조치는 You Bank가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디지털 안정 통화 자산으로 성장하게 할 것이며 다자 간 생태적 협력의 공동 이익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록체인의 자산 디지털화는 미래의 중요한 트렌드가 될 것이다. You Bank는 아시아 태평양 디지털 은행과의 이번 협력은 블록체인 디지털 경제 발전을 촉진시켜 더욱 견고한 블록체인 발전 생태 환경을 조성할 것이며 향후 10년간 블록체인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디지털 경제 발전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