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행 전문회사 나비미디어그룹이 가짜 뉴스와 진짜 뉴스를 분별.이해할 수 있는 ‘제 1기 미디어 리터러시, 가짜 뉴스 vs 진짜 뉴스’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나비미디어와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공동 진행하는 ‘제 1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정을 오는 10월 12(토)~13일(일) 16시간 과정으로 서울시 강남구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강사는 홍보전문가 이희선 나비미디어그룹 대표(한국교육신문연합회 사무총장)를 비롯해 홍보대행사 출신의 소셜홍보 및 소셜미디어 전문가 등이 나선다.

특히 현업에서 활동 중인 미디어 전문가들이 이론 보다는 생생한 현장스토리 교육을 풀어낼 계획이다. 수료자에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7월 ‘학교 미디어 교육 내실화 지원 계획’을 발표하고 기초연구, 정책자문단 등의 협의를 거쳐 학생이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동을 통해 창의·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미디어를 책임감 있게 이용하며 비판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는 미디어 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한 지원안을 마련했다.

‘제 1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가짜 뉴스 vs 진짜 뉴스’ 교육과정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신문연합회 또는 나비미디어그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