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입 (Earning)  
절대 한 수입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투자를 통해 두 번째 소득원천을 만들어 내십시오!  
 
2. 소비 (Spending)  
당신이 지금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구매한다면, 머지않아 꼭 필요한 것들을 팔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 겁니다.  
 
3. 저축 (Saving)  
소비 후 남은 돈으로 저축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저축 후 남은 것을 소비하는 습관을 가지십시오.  

4. 리스크 관리 (Taking risk)  
절대 강에 두 다리로 서서 깊이를 테스트하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마십시오.  
 
5. 투자 (Inovestment)  
한 바구니에 모든 계란을 담지 마십시오.  
 
6. 기대 (Expectations)  
정직은 매우 값 비싼 선물입니다. 저렴한 사람들에게 그 것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워렌버핏 성공법칙 10계명
1.이자를 재투자하라.☞ 원금에 붙는 이자는 작지만 그것이 쌓이고 쌓여 그 이자에 이자에 이자가 붙는 복리의 힘은 어느 투자 원칙보다 경제 관념보다 강력한 힘을 가지게 됩니다. 

과거 네덜란드가 맨하튼을 살 때 인디언들에게 지불한 물품과 돈을 복리로 현재까지 가지고 있다면 지금의 맨하튼을 수 번은 살 수 있는 금액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현 실정에서는 이자 수입으로 돈을 모은다는 것은 현실성이 없습니다.

2.차별화하라!☞ 같은 물건을 똑같이 만들어 낸다면, 같은 서비스를 똑같이 한다면, 현재로써는 그것이 통 할지 모르지만 결국에는 차별된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다른 이력을 가진 사람과 상품. 그리고 서비스에 밀려나게 됩니다. 다른 사람과는 다른 차별화. 다른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와는 다른 차별화 된 경쟁력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3.손가락만 빨고있지 말아라!☞ 아기들이 배고프 면 손가락을 쪽쪽 빨고 나 배고파요! 밥주세요! 라는 표현을 합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당신밥은 챙겨서 알아서 먹어야 하는 나이! 기회와 성공이 찾아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그 기회 와 성공을 찾고 직접 만들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4.작은 지출을 무시하면 안된다.☞ 우리는 평소 큰돈이 나가는 것에는 큰 신경을 쓰지만 사소하게 작은 금액으로 나가는 지출들에 대한 것들은 무관심하거나 신경을 덜 쓰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반복 된다면 결국에는 크나큰 지출로 가게 됩니다. 꼭 필요한 지출외에 졸졸 새는 지출이 있는지 한 번 확인 해 보세요.  
 
5.거래전 계약서를 세밀히 살펴봐라.☞ 수 많은 계약서가 있습니다. 계약을 통해 하는 거래에서 계약서를 세밀히 자세히 알아보는 건 거래를 하는데 있어 바보와 호구를 면하는 기본입니다.  
 
6.빌리는데 한계를 둘 것.☞ 레버리지 효과 (나중에 자세히) 라는 금융단어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다른 사람의 돈을 이용해 큰 이익을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똑똑하게 이용하려던 이 다른 사람의 돈은 결국 부채! 부채로 인해 자신의 인생에 큰 짐을 앉고 살아 갈 수 있습니다. 워렌버핏은 자신과 투자관에서 부채에 대해 큰 중점을 두고 반영하고 있습니다.  
 
7.끈질기게 밀어 붙이기.☞ 끈기, 노력 어디서나 들어 볼 수 있는 말이지만 결국에 가장 간단하고 내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게 성공의 지름길로 볼 수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끈기를 가지고 망부석 같이 노력 할 수 있는 능력이 배양 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8.그만 둘 때를 아는것.☞ 언제 그만해야 될 지 알아야 되는것. 투자 뿐만이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도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잘 되고 있을때 과도한 욕심 포기해야 될 때 그것에 같는 미련 이런것들이 결국에는 인생의 큰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9.위험을 평가하라.☞ 어느 일을 하는데 있어 위험하지 않는 일은 없습니다. 단지 그것이 어느 정도인지 자신 스스로 알지 못 하는데서 벌어지는 위험이 더 큰 위험입니다.  위험을 평가하고 그것에 대비 할 줄 알게 된다면 위험이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10.무엇이 진정한 성공인지 알아라.☞ 자신이 생각하는 성공과 행복은 무엇인지 질문을 던져 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성공이 그사람에게는 성공 이었을지 모르지만 다른 가치관 인생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불행으로도 보일 수 있습니다. 
 
성공자인 워렌버핏을 통하여 성공법칙을 알아 보았습니다. 성공은 절대 거저 주어지지 않고, 포기를 안 할때 이루어 집니다. 명절 주일 월요일인 오늘도 행복한 날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사단법인)독도사랑회
사무총장/박철효배상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