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레이 스크린 효과 활용한 반려묘 ‘에드’ 영상, 180만 ‘좋아요’ 기록하며 스타 고양이로 등극 

틱톡 반려동물 영상
틱톡 반려동물 영상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의 반려동물 영상이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캐나다에 사는 틱톡 유저 제이드 테일러-라이언이 자신의 반려묘를 주인공으로 찍은 한 틱톡 영상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 공유된 것이 발단이 됐다. 더 코데츠(The Chordettes)의 ‘미스터 샌드맨(Mr. Sandman)’을 배경음악으로 한 이 반려묘 영상 속에는 틱톡이 제공하는 필터 중 하나인 딜레이 스크린 효과를 이용하여 노래에 맞춰 움직이는 고양이 ‘에드( Ed)’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게재 2주만에 180만개가 넘는 좋아요를 기록하며, 다른 틱톡 유저들의 반려동물 영상 올리기 열풍을 이끌고 있다. 틱톡 앱에서 ‘#딜레이스크린’, ‘#고양이’, ‘#강아지’ 등의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관련 영상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틱톡은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티로그 영상을 활발하게 공유하는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다. 유저들이 반려동물과 쉽고 재미있게 틱톡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인식 스티커 개발, 챌린지 기획 등을 다양하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틱톡에서는 삼성카드 반려동물 앱 아지냥이와 함께 반려동물 유기 방지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평생함께’ 챌린지를 진행하고, 반려동물을 인식하고 적용할 수 있는 스티커를 제공하는 등 틱톡 유저들이 자신의 반려동물들과 함께 앱을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