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진로특강 통한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기회 마련

교육기부 진로특강 KOHI 진로교실
교육기부 진로특강 KOHI 진로교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 봉사단은 8월 28일 14시 오송 본원 교육관에서 대전중앙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KOHI 진로교실’을 진행했다. 

‘KOHI 진로교실’은 자유학기제-일반학기와 연계하여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기관을 방문하면 인력개발원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소개하고 보건복지분야의 진로체험 특강을 진행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은 보건복지분야 직업소개, 나의 강점 탐색하기, 인력개발원 소개, 오송생명과학단지 소개, 활동정리·발표 등으로 구성해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당일 보건분야 직업탐색 특강을 진행한 인력개발원 김진학 교수는 “‘KOHI 진로교실’의 ‘보건/복지분야 직업알아보기’, ‘나의 꿈, 나의 직업 알아보기’ 등 인력개발원이 마련한 진로체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강점를 찾아 미래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로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인력개발원이 운영하고 있는 진로탐색·체험 프로그램 ‘보건/복지분야 직업알아보기’, ‘나의 꿈, 나의 직업 알아보기’는 진로체험지원전산망인 ‘꿈길’ 사이트를 통해 학교 및 학생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력개발원은 교육부로부터 올해 8월 말 ‘2019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되었다. 따라서 진로체험 인증 획득을 통해 양질의 진로체험 교육을 제공하고 진로맞춤형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