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부가 봄철에 땀 흘리며 열심히 씨앗을 심고 가꾸어야 가을에 풍성한 수확을 거둘 수 있는 것처럼 초등 때는 인격형성과 두뇌계발 황금시기이므로 인생의 봄철이라 할 수 있다. 국가발전의 원동력은 올바른 교육이란 사실을 생각할 때 초등 대의 올바른 교육이 너무나 중요하디.

글로벌시대 어느 나라가 뛰어난 인재를 많이 육성하느냐에 따라 그 나라의 운명도 바뀌게 된다. 우리는 5,000년 역사 중에 약 1,000여회의 외침을 받았다. 앞으로도 힘이 없으면 또 쓰라린 역사를 경험하게 된다. 작금에 이웃나라에서 우리를 얕보고 나쁜 짓을 하는 것은 우리가 힘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우리도 온 정성을 다하여 초등 교육을 튼튼히 하여 힘을 키우자.

이 중요한 초등 때 뛰어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두뇌계발에 힘을 쏟아야하는데 암기식 공부에 시간을 보낸다면 우리는 언제 이웃나라를 추월할 수 있겠는가? 초등 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어느 지방, 누가 개발했든 우수한 교육이라 판단되면 국운상승 차원에서 온 국민이 관심 가져야 될 것이다.

바로 최정수한자속독은 조국의 백년지대계를 밝힐 수 있는 획기적인 교육이란 사실이 입증되었으나 지도할 강사가 전국적으로 약 20,000명가량 필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강사가 부족하여 안타까운 현실이다.

쓸모없는 강사양성 과목에 시간과 예산을 투자하지 말고 최정수한자속독의 우수성, 과학성을 따져본 후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라 확인되면 국운상승을 위하여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강사양성에 온 국민이 관심을 가져야 된다고 생각한다.

2019년 9월 초에 서울 경기대 평생교육원, 부산 동아대 평생교육원에서 강사양성 과정을 개강한다. 상세한 내용은 한국한자속독교육협회 홈페이지 또는 최정수 교수로 문의.

한자속독 교수 최정수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