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배우 한지혜가 안방극장을 안타까움으로 물들였다.

(사진제공=어썸이엔티)
(사진제공=어썸이엔티)

MBC 주말특별기획 ‘황금정원(극본 박현주/연출 이대영/제작 김종학프로덕션)’에서 인생을 뿌리째 도둑맞은 ‘은동주’ 역을 맡은 한지혜가 다시금 엄마에게 버림받으며 가슴 먹먹한 슬픔을 선사한 것.

지난 24일 방송된 21-24회에서는 김순화 목사(이칸희 분)로부터 엄마의 소식을 듣게 된 동주의 모습이 그려졌다. 엄마를 찾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부풀어있던 동주는 엄마에게 드릴 선물까지 미리 준비하며 들떠있던 상황. 그러나 김 목사의 연락을 받고 찾아간 동주에게 돌아온 대답은 만나지 않겠다는 차가운 거부뿐이었다. 상처만 될 테니 단념하라는 김 목사의 설득에 동주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으니 제발 얼굴만 볼 수 있게 해달라고 사정하며 눈시울을 붉히는 모습으로 애잔함을 자아냈다.

이어 충격에 휩싸인 듯 넋이 나간 채 힘 없이 걸어가던 동주가 정신을 잃고 쓰러져 놀라움과 안타까움을 더했다. 필승(이상우 분)의 부축으로 간신히 집에 돌아온 동주는 연락을 받고 찾아온 미주(정시아 분)의 물음에도 연신 애처로운 눈물만 흘리는가 하면, 서러움에 북받쳐 이제 다시는 엄마를 찾지 않겠다고 울부짖으며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이후 필승을 따라 한강으로 향한 동주는 흘러가는 강물을 보고 다 잊으라는 필승의 위로에 다시 가엾은 눈물을 머금었다. 강물을 바라보던 동주는 이윽고 결심한 듯 떨리는 목소리로 엄마가 보고 싶지만 찾지도, 미워하지도 않을 거라 소리쳤고, 앞으로 잘 살아갈 것이라 덧붙이며 흐느껴 시청자들의 코끝을 찡하게 만들었다.

이날 한지혜는 애처로운 감정 연기로 안방극장의 눈물샘을 촉촉이 적셨다. 엄마를 향한 진한 그리움과 간절함이 오롯이 느껴져 보는 이들까지 울컥하게 만들기도. 한층 짙어진 감정으로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리며 먹먹한 여운을 남긴 한지혜의 열연에 다음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한지혜를 비롯해 이상우, 오지은, 이태성 등이 출연하는 MBC 주말특별기획 ‘황금정원’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5분에 4회 연속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