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정식 시작

GXUniverse
GXUniverse

중국 3대 메인넷 GXChain이 비즈니스 플랫폼 ‘GXUniverse Ⅰ: Gravity Network’ 서비스를 공식으로 시작했다. 

‘GXUniverse’는 GXChain을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된 금융, 비즈니스, 광고 등의 서비스를 포괄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네트워크성, 확장성, 고신뢰성, 동기부여성 특징을 가진 ‘Gravity Network’에 대인관계 연결 개념을 적용하여 탈중앙화된 금융생태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디지털 자산, 인적 네트워크를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생각이다. 

GXChain은 현재 ‘블록체인 인구’가 이미 3~4000만명 수준에 이르렀고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의 상업적 확장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GXChain은 GXUniverse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를 네트워크에 참여하게 만들고, 금융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을 촉진하여 디지털 자산의 분배를 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하는 데 큰 기여를 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Gravity Network’는 분산화 신원 시스템 DID(Decentralized Identity)의 개념을 도입하여 블록체인 생태계 내 사용자에 대한 신분 검증과 변조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DID는 중앙화된 기관으로부터 독립적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제 3자 신분정보의 검증에도 독립적으로 사용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GXUniverse는 탈중앙화된 광고, 비즈니스 및 금융 등 각각의 영역에 대응하는 계획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퍼블릭 체인 비즈니스 생태계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