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한국장애인개발원 업무협약식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한국장애인개발원 업무협약식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과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은 ‘장애인복지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허선 인력개발원장,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 양동교 사회복지교육본부장, 고명균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 등 양기관 대표 및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복지분야 맞춤형 인재양성 선도를 위하여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양 기관은 △장애인복지 분야 환경변화에 따른 교육수요 및 현황조사, 연구 협력을 통한 정책변화 대응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인프라와 교육 전문 노하우를 현장에 확산하고 지식자원을 공유하여 현장전문성 강화 △장애인복지 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각 기관의 시설설비 및 강사 활용의 상호 협력을 통한 업무효율성 확대 △교육 프로그램 연구 개발 협력 및 보건복지전문교육 교육 홍보 협조 강화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인적·물적 자원 교류로 인한 시너지 효과 확대를 통해 장애인 복지 분야 발전을 위해 맞춤형 복지 인재양성 교육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