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워터스 랭킹의 최우수 보고 시스템 제공업체에 선정됐다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워터스 랭킹의 최우수 보고 시스템 제공업체에 선정됐다

세계적인 금융정보 제공업체인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2019 워터스 랭킹(2019 Waters Rankings)에서 ‘최우수 보고 시스템 제공업체(Best Reporting System Provider)로 선정됐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규제보고 솔루션(regulatory reporting solution)으로 이 상을 받았다. 

은행과 보험사들은 규제 변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사의 종단 간 솔루션은 보고 프로세스 전체를 관리하며 50개 이상의 관할 지역을 포괄하는 3000가지의 다양한 규제보고서를 작성한다. 관련 마감 시한에 앞서 요구되는 모든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보고서를 쉽게 검토, 조정, 감사 및 검증할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 규제감시팀은 지역 및 해외 분야에서 수십년간 축적해온 풍부한 경험을 자랑한다. 그들은 100여개의 감독기관 웹사이트를 모니터해 고객들이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도록 보장한다. 
  
니콜라스 데그루손(Nicolas Degruson) 제품관리 이사는 “규제가 너무 자주 바뀌기 때문에 각 기관들이 모든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다”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준비하고 유지하는 것은 많은 자원이 소요되고 때로 기업들은 프로세스의 다양한 측면을 담당하기 위해 여러 공급업체에 의존하기도 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규제 전문지식, 리스크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 수상경력이 있는 기술을 결합해 단일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차세대 규제보고 솔루션이 현재 출시되어 있다. 이 솔루션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로 설치될 수 있어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호스팅, 인프라, 소프트웨어 관리를 담당하고 규제 업데이트까지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워터스 랭킹에서 4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2017 및 2018년에는 ‘최우수 신용리스크 솔루션 제공업체(Best Credit Risk Solution Provider)’에 선정됐다. 

빅터 앤더슨(Victor Anderson) 워터스 테크놀로지 글로벌 콘텐츠 이사는 “워터스 랭팅은 17년째 금융시장 전반에서 대표적인 기술, 서비스 및 제공업체들을 선정해왔다”며 “우리의 평가가 동종업계와 다른 점은 독자들이 실제로 각기 다른 제공업체와 솔루션을 경험한 내용을 기반으로 독자들에 의해서만 결정된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번 수상으로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수상 및 산업 포상 목록이 추가됐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