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날, 기억하겠습니다.’ 캠페인 활동 실시

2019년 청소년 자치조직 제74주년 광복절 기념 그 날, 기억하겠습니다. 캠페인 활동
2019년 청소년 자치조직 제74주년 광복절 기념 그 날, 기억하겠습니다. 캠페인 활동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 정성기)은 8월 4일(일) 10시~12시 강남역 인근에서 광복 제74주년 ‘그 날, 기억하겠습니다.’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그 날, 기억하겠습니다.’ 캠페인 활동은 광복 제74주년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추모하고,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실시됐다. 캠페인 활동은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자치조직 청소년 50여명이 6월부터 직접 기획, 준비, 운영했다. 

청소년들은 광복절을 알리기 위한 태극기 맞추기, 여성독립운동가 및 장애인독립운동가 알리기, 광복절 역사퀴즈, 광복절 인식조사 등의 활동을 했다.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광복절을 맞아 이런 의미있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좋았다’, ‘활동 준비과정에서 우리의 역사를 더 많이 알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역사를 알리고, 다시금 일깨워주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그리고 광복 74주년을 맞아 정말 유익한 활동이었다’, ‘내가 사람들에게 역사에 대해 알리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한 것 같아서 보람찼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정성기 관장은 “이번 광복절 캠페인 활동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자랑스런 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다양한 사회참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은 다양하고 주체적인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활동은 수련관 홈페이지 청소년활동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