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달간 전국 센터에서 체험수업과 학부모 설명회 진행

CMS 영재교육센터가 9월 신입생 모집 입학전형을 실시한다
CMS 영재교육센터가 9월 신입생 모집 입학전형을 실시한다

사고력 기반 융합교육 기업 CMS에듀(대표 이충국)는 CMS 영재교육센터(사고력관)의 9월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전형 ‘전국진단평가’를 8월 한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7세부터 초등학생 6학년까지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학부모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입학전형 무료응시권이 제공된다(일부센터 제외). 

전국진단평가는 학생의 수학적 사고력, 교과 성취도, 문제해결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검사도구이다. △7세는 연산, 도형, 공간, 논리 영역을 측정하고 △초등1~6학년은 수학적 사고력과 교과능력을 평가한다. 초등4~6학년은 태블릿을 활용한 온라인 사고력 평가(CTT)도 진행한다. 문제는 선다형, 단답형, 서술형 등으로 구성된다. 

CMS에듀 이충국 대표는 “융합교육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새 학기를 앞두고 학부모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전국진단평가를 통해 자녀의 학습 상태와 사고력을 정확히 파악하면 교육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입학전형과 더불어 각 센터는 학부모 설명회와 체험수업을 진행한다. 설명회는 CMS의 융합인재양성 노하우, 사고력 교육으로 우리 아이 영재성 발굴하기, 영재교육원 대비 전략 등을 주제로 열린다. 체험수업에서는 △‘생각하는 I·G’ △‘Pre-WHY’ △‘WHY’ 등 CMS의 대표적 융합 사고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일부 센터는 △‘다섯 개의 스톤을 모아라’ △‘융합 작품 전시회’ △‘Future Makers Festival’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청은 가까운 CMS 영재교육센터에 하면 된다. 자세한 일정과 센터별 연락처는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CMS 마포영재관과 성동영재교육센터가 9월 신규 개원에 앞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마포영재관은 8월 6일, 13일, 17일, 20일, 22일, 성동센터는 7일, 16일, 21일, 28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