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활동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활동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서재범)는 조선시대 옛길인 경기 영남길 일대에서 7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2박 3일간 약 25명의 참가자 및 지도자와 함께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활동’을 개최한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아비투스가 함께 주관하며 경기도 내 포상제 운영기관 4개소와 전라북도 포상제 운영기관 1개소가 함께 참가하여 정식탐험활동을 진행한다. 

서재범 센터장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활동’은 자연과 어울려 청소년의 숨겨진 잠재력과 발전가능성 등 다양한 능력 및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자기주도 최적화 프로그램”이라며 “자연환경 속에서 팀별로 목표를 설정하고 함께 노력하여 목표성취를 이루어내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을 통해 이번 참여청소년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함께 참여하는 참가자들과의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사회성 및 자신감이 향상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기관은 △남양주시청소녀수련관 △유평교회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성남우리공부방지역아동센터 △진로커리어연구소이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소개 

만 9~13세의 청소년들이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자기관리 능력 및 공동체의식 향상에 도움이 된다. 

한편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함께하는 청소년, 행복한 경기도 청소년’이라는 슬로건처럼 경기도 내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활동과 관련한 정책상의 업무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 정책 사업으로는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수련활동인증제, 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이 있으며 경기도내 청소년정책개발,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개발, 청소년활동 정보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