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3일(화) 서울창업허브 본관서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Avaloq의 핀테크 기업 해외진출 세미나 및 IR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Avaloq의 핀테크 기업 해외진출 세미나 및 IR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내 대표 핀테크 지원기관인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우리나라의 소규모 개방경제의 특성상 미래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핀테크 혁신 지속을 위해 23일(화) 서울창업허브 본관에서 ‘해외진출 세미나 및 IR 행사’를 개최하였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개최한 ‘해외진출 세미나 및 IR 행사’에서는 스위스의 아발록(Avaloq)과 공동으로 이들의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진출을 주제로 4개의 세미나가 진행됐으며 국내 9개의 핀테크 기업이 IR 및 피칭을 진행하였다. 아발록(Avaloq)은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금융솔루션 업체이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시장 진출 계획을 갖고 있는 핀테크 기업, 핀테크 유관기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은행 및 증권사 PB업무 담당자, VC 등과 해외에서는 아발록과 아발록 벤처스, 영국 대사관 등에서 참석하였으며 핀테크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다양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세미나는 국내 핀테크기업의 해외진출 필요성과 아시아 핀테크 현황 및 한국 핀테크 업체의 해외진출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핀테크 기업이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해외시장에 직접 진출하는 방식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시장 진출 효과를 낼 수 있는 아발록(Avaloq)의 솔루션, 핀테크 플랫폼이 소개되었고 한국 핀테크 기업과의 협력방안이 논의되었다. 

특히 행사에서 함께 진행된 국내 핀테크 기업의 IR 피칭에서는 참여기업의 IR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해외 진출 및 투자로 연계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네트워킹을 통해 기업 간의 네트워크가 부족한 해외시장 진출 정보 및 협력을 위한 시간도 마련해 핀테크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