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든지 무언가를 마음속 깊이 소망하면서 그것을 얻기 위해 평생을 걸 각오가 된 사람들은 거의 예외 없이 성공을 거두었다. 명확한 목표를 정한 뒤 강렬한 욕망을 밑천 삼아 그 목표에만 매달린다면 처음 예상과는 전혀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는 점이다.

"목표를 설정하면 자동항법추적 장치에 의해서 자동으로 추적한다." (맥스웰 몰츠) 

보험판매인이 된 R.U.다비는 생명보험 사업을 시작한 뒤에 소망이 이루어졌다. 비록 예전엔 황금을 10m 앞에 두고 발걸음을 돌렸기에 실패한 적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보험을 판매 할 때에는 아무리 고객이 싫다고 해도 절대 그만두지 않겠다고 결심했다.

일개 소작인의 아이가 50센트를 얻기 위하여 훨씬 큰 힘을 가진 지주를 제압한 최초의 사건이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할 수 있었을까? 

그 작은 소녀가 무심코 발휘했던 큰 힘의 속성을 깨닫고, 자신이 그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것은 전적으로 그 아이로부터 얻은 교훈 때문이었다고 하였다. 명확한 목적의식을 지니는 것만으로도 부를 성취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소망은 자기가 진정으로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분명히 아는 것이다.

소망! 성공의 출발지점이다.
명확한 목표를 선택하였고, 자신이 지닌 모든 에너지와 의지력, 노력과 함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가리지 않고 그곳에 투자함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우선 집착에 가까운 욕망에 이를 정도로 그것을 소망해야 하고, 그 다음에 그것을 성취하기 위한 분명한 방법이나 수단을 설계해야만 성공을 우리 곁에 오게 할 수가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실현하기 위한 6가지 단계 

첫째, 원하는 금액을 정한다. 
구체적으로 설정되어야 한다.

둘째, 그 액수를 얻을 때의 대가로 내가 제공할 것이 무엇인지를 정한다.

셋째, 희망하는 금액을 얻는 마감일을 정한다.

넷째, 철저한 계획을 세운 뒤, 일단 시작하고 본다.

다섯째, 이상의 내용인 목표 금액, 마감 시한, 대가로 제공할 것, 구체적 계획을 종이에 적어 벽에 걸어둔다.

여섯째, 벽에 걸린 글을 적어도 하루에 두 번 이상 큰 소리로 읽는다. 보통은 취침 전과 아침 기상 후가 좋다. 상상 하는 게 좋다.

  성공 원인은 자신감과 굳은 신념이다.
자신을 성공적인 인물로 이미지화 한다. 과거의 성공 사례들을 돌이켜 본다. 목표는 분명하게 설정 한다. 삶에는 적극적으로 대처하도록 노력한다.

천지 사물을 관리하는 자연의 법칙은 우리에게 어떤 신념을 따를 것을 유도한다. 우리는 그것을 따르기만 하면 된다. 우리 모두에게 안내자가 있기에 귀를 기울이고 조용히 듣는다면 반드시 자연의 목소리를 들을 것이다.

나폴레옹의 아들 블레어는 기구한 운명의 장난으로 청각 및 언어장애아로 태어났지만, 장애를 극복하려는 지속적 노력만 있으면 충분히 가능함을 몸소 실천한 사람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불타는 소망만 있으면 아무리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결국엔 그 소망이 물리적인 현실로 전환된다는 사실을 굳게 믿게 되었다. 

어떤 대자연의 힘도 인간의 소망 앞에서는 무릎을 꿇을수 있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인간정신의 힘은 그렇게도 오묘하고도 신비로운 것이다.

성공자가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포기를 하지 않아야합니다. 오늘도 나 자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목요일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내일은 2편으로 이어집니다.)

사단법인)독도사랑회
사무총장/박철효배상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