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인생에서 성공하지 못하신 것입니까? 성공하지 못했다고 생각하시는 것입니까? 여러분은 최선을 다 했다고 자부하지는 못할망정,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을 해 오시지 않았습니까? 그렇게 열심히 인생을 살았는데, 왜 성공하지 못했다고 생각하십니까?
 
당신은 인생에서 성공하지 못한것이 아닙니다.
‘사람 위에 사람있고, 사람 밑에 사람이 있다’는 말처럼 나 보다 돈도, 명예도, 권력도, 건강도, 친구도, 가족관계도 더 좋은 사람이 있는 반면에, 아무리 현실이 답답하게 느껴져도 나보다 못한 사람도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성공하지 못한것이 아니라, 
성공하지 못했다고 생각하고 느끼는 것뿐입니다.
 
당신은 태양입니다.
당신은 빛이며 광명이며 밝고 환한 빛나는 존재 입니다. 당신은 행복하게 살 권리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문제는 ‘때’ 입니다. 

보석같은 당신에게 때(진흙)가 묻어있어 빛이 나지 못합니다. 태양이 아무리 빛을 발해도 구름 속에서는 빛이 나지 못하듯이, 당신의 몸과 마음에 때가, 노폐물이, 스트레스가, 피로물질이 묻어있어, 당신은 성공하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죄를 미워하되 인간을 미워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다리가 약해지고 병이 들면 움직이기 힘이 드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눈이 약해지면 잘 보이지 않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당신의 몸과 마음에 때가 끼면, 일하기 싫어지고, 화를 잘 내고 신경질을 내고,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고, 남의 탓만 하게 될 뿐만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져 쉽게 병에 걸리게 되고, 불면증 우울증 등 각종 심인성 질환에도 시달리기 쉽게 됩니다.
 
밝은 색을 칠하면 밝아집니다.
어둠을 물러나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빛(밝음) 입니다. 아무리 어두운 그림도 밝은 물감을 칠하면 밝아집니다.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으니까 행복해진다’는 말처럼, 행복하게 여유있고 즐겁게 살면 생기가 나고 기운이 잘 순환하게 됩니다.
 
행복하게 사십시오!
행복하게 살겠다고 마음 먹었으면, 행복할 때 하는 행동을 많이 하십시오! 서두르지 않고 여유를 부리는 시간을 많이 만드십시오. 

웃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시간을 늘리십시오! 행복하게 사는 시간이 많을수록, 당신은 건강한 사람,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세상에서 제일 잘난 사람은 가장 행복한 사람입니다. 

가장 많이 웃는 사람이 가장 잘난 사람이며, 
주위에 이쁜 마음에 드는 사람이 많은 사람이 잘난 사람이며, 같이 어울릴 사람이 많은 사람이 잘난 사람입니다.
 
당신은 태양입니다.
단지 진흙이 묻어 있을 뿐입니다.

오늘도 "나는 태양이다!" 하고 외치며 화이팅하는 월요일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사단법인)독도사랑회
사무총장/박철효배상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