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지만 다른 동물들의 족보를 추적한 새로운 시도.."야생 속 동물들을 UHD 고화질로 즐긴다!"

[조은뉴스=오재현 기자]  UHD 콘텐츠 전문채널 UXN이 내일(20일, 토) 밤 11시 5분, 신선한 동물 다큐멘터리 ‘신비한 동물 족보’를 국내 최초로 독점 방송한다.

(사진제공=UXN / Sky | Vision)
(사진제공=UXN / Sky | Vision)

‘신비한 동물 족보(원제:An Amazing Animal Family, 총 6부작)’는 몽골, 브라질, 아프리카, 북미 등 세계 곳곳에서 살고 있는 다양한 동물의 족보를 추적해 밀착 촬영한 UHD 고화질 동물 다큐멘터리다. 같은 조상을 가졌지만 서로 다른 모습으로 진화한 동물들의 족보를 파헤치는 신선한 시도가 눈길을 끌 예정이다.

무엇보다 나무 모양으로 구성된 '동물 족보'를 바탕으로 야생 동물의 서식 행태를 소개하는 것이 '신비한 동물 족보'만의 차별화된 관전포인트. 너구리, 들개, 늑대, 가정견으로 분류되는 36종의 ‘개 과’와 긴팔원숭이,긴코원숭이, 침팬지 등 다양한 신체적 특징을 가진 약 400종의 ‘영장류 과’ 동물들이 야생을 누비는 모습을 밀착 카메라로 생생하게 담아낸다. 사막을 달리는 살루키, 설원의 붉은 여우 등 일상에서 보기 어려운 동물부터 친근한 가정견까지 다양한 동물들의 모습과 행동의 세세한 디테일을 UHD 화면으로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CG를 활용해 설명하는 동물 족보(Family tree)는 보다 시청자들의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UXN 관계자는 “'신비한 동물 족보'는 UHD 화질을 통해 손에 닿을 듯 생생한 자연과 야생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UXN이 처음 선보이는 동물 다큐멘터리다. 우리에게 친숙한 개와 원숭이의 친척 동물들과 그들의 다양한 면모는 물론 여러 유익한 정보들이 함께 제공돼 즐겁게 시청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J ENM의 UHD 콘텐츠 전문채널 UXN은 프리미엄 영화와 CJ ENM의 시그니처 드라마를 비롯한 공연,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최고의 UHD화질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채널이다. UXN이 국내 최초로 독점 공개하는 동물 다큐멘터리 ‘신비한 동물 족보’는 총 6부작으로, 내일(20일, 토) 밤 11시 5분 'DOGS' 1,2화 연속 방송을 시작으로 21일(일) 밤 11시 5분에 2,3화가 방송된다. 27일(토) 밤 11시 5분에는'MONKEYS'편 1,2화를, 28일(일) 밤 11시 5분에는 해당 편 2,3화를 연속 방송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