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강원도는 올해부터 시작되는 ‘한국방문의 해’ 을 맞아 녹색관광상품과 DMZ 등 ‘5대 전략 관광상품’을 선정, 집중 육성해 나가기로 하였다.

강원도(관광마케팅사업본부)는 시장별 타겟층을 겨냥한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 육성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① 녹색관광상품과 DMZ ② 수도권 FIT 및 MICE 유치상품 ③ 한류관광열차 상품 ④ 루스키(Ru-Ski)와 비치(Beach)상품 ⑤ 무슬림 관광상품 을‘5대 특별기획 전략상품’으로 선정하여 독특성과 차별성을 갖춘 상품개발에 나섰다.

우선,‘녹색관광과 DMZ상품’은 기존에 일부 관광코스에 경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던 것을 벗어나 녹색관광이 주가 되는 상품으로 구성하되, DMZ와 생태체험관광, 레일바이크, 동해안의 낭만가도, 산소길 등과 전통문화체험을 연계하되, 일본, 중국, 구미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다.

‘수도권 FIT 및 MICE 관광객 유치상품’은 수도권을 방문하는 개별여행객(FIT)과 ‘G20 정상회의’등 각종 국제회의를 통해 들어오는 외국인들을 강원도로 끌어 들이기 위한 상품이며, ‘한류열차 관광상품’은 올해 말 코레일과 협의를 통해 서울~춘천간 복선전철 개통과 연계하여 열차 내외부를 한류테마로 디자인하여 관광상품화 하는 것으로 일본과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

또한, 지난 2년간에 걸쳐 큰 성과를 거둔‘루스키(Ru-Ski) 관광상품’은 올해 5회 900명에서 10회 2,000여명으로 대폭 늘리고, 러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여름 관광상품인‘비치(Beach) 페스티벌’을 새로 개발할 계획이다.

‘무슬림 관광상품’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시장을 대상으로 한류, 자연경관(단풍), 눈·스키 등을 테마로 하되 홍보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고, 특히, 인도 시장에 대해서는 상품화 가능성을 타진해서 금년부터 신규로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이러한 관광상품을 통해 3만 4천명을 신규로 유치할 계획이며 올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목표는 140만명으로 잡고 있다.

앞으로 강원도는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 관광업계, 코레일 등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되, 이들 5개 상품을 향후 강원도를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상품으로 육성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