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개최한 제3기 국제협력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개최한 제3기 국제협력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7월 12일 금요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 홀에서 국제개발협력과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주제로 개최된 ‘제3기 국제협력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는 △김해영 국제사회복지사 △이화여자대학교 종합사회복지관 캄보디아센터 주성아 센터장 △프렌드아시아 고영윤 사무국장이 참여하여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세미나는 복지 분야 국제개발협력 사업 수행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중요성을 주제로 하여 사회복지 전공생들에게 관련 분야를 소개하고 진로 설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세미나 중 온라인 실시간 질의응답 서비스가 제공되어 참석자들은 복지 분야 국제개발협력에 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발표자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과정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사회복지학 전공자로서 국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알게 되어 좋았으며 해당 분야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진로 소개를 위한 이번 국제협력세미나에 이어 국제 분야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연계 과정을 소개하였다. 

인력개발원은 이번 교육과정 외에도 우리나라 보건복지 분야 국제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제협력기본과정(1차, 2차, 3차), 심화과정(1차, 2차, 3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전문교육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 현장중심, 국민참여, 사회적 가치확산, 혁신성장을 모토로 글로벌 인재양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왔다. 국제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