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mcorrespondentplatform, Start a blockchain business

사진출처: 잼코레스펀던트플랫폼 웹사이트 이미지 캡처
사진출처: 잼코레스펀던트플랫폼 웹사이트 이미지 캡처

젬코레스펀던트플랫폼(Gemcorrespondentplatform,LLC, 이하 젬코레스펀던트)은 이달 초 2일(화) 암호화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다이아몬드 매매 및 중계 플랫폼을 제공하는 GCP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GCP 프로젝트는 GCP 코인을 이용하여 실제 다이아몬드 및 보석을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작업이다. 고객은 GCP를 이용하여 옥션에 올라온 다이아몬드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고 판매도 할 수 있다. 플랫폼을 이용하면 매수자는 필요한 보석을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 역시 필요 없거나 안 쓰는 보석을 팔아 비교적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젬코레스펀던트플랫폼은 아르마니아(Armenia)에 본사를 둔 다이아몬드 및 유색 보석 구매와 가공 및 유통, FX 트레이딩 업체이며, GCP 프로젝트를 통해 마스터노드 기반의 GCP 코인을 발행하여 총 5억개의 GCP가 채굴되도록 만들어졌다. 

초기에는 젬코레스펀던트의 다이아몬드 및 보석을 GCP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지만, 점차 중계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플랫폼이 활성화될 경우 GCP는 글로벌 유저들을 확보하고 유저들을 바탕으로 다이아몬드 트레이딩 시장을 활성화하고 음지에 있는 다이아몬드 거래 시장을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양성화시킬 수 있다는 기대감을 주며 관심을 받고 있다. 

GCP 프로젝트는 다이아몬드 및 보석이라는 실물경제를 바탕으로 다른 프로젝트들과는 차별성을 지니고 있으며, 회사는 지속해서 다이아몬드 및 보석자산을 확보함으로써 회사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