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인익스프레스 이호 회장이 조선일보 2019 최고 경영대상 신뢰경영 부문을 수상했다
통인익스프레스 이호 회장이 조선일보 2019 최고 경영대상 신뢰경영 부문을 수상했다

통인익스프레스 이호 회장이 조선일보가 주최한 ‘2019 최고 경영대상’의 ‘신뢰경영’ 부문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7월 3일 수요일 오전 11시 ‘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열었다. 

조선일보 ‘2019 최고 경영대상’은 품질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하는 기관, 단체 및 최고경영자를 선정하여 시상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이 상은 또한 선정 기준에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포함시켜 해마다 사회 공헌 및 지속 가능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2019 최고 경영대상’에서 ‘신뢰경영’ 부문을 수상한 이호 회장은 명품 이사업체, 통인익스프레스의 창업 2세대로 포장이사 서비스를 국내에 최초로 도입한 장본인이다. 1987년 국민소득 1만달러는 되어야 시행할만하다는 포장이사 서비스를 최초로 한국에 정착시켰다. 

당시 이 회장은 비오는 날 지붕 없는 용달차에서 힘들게 이사를 하고 있던 사람들을 봤고 ‘지붕이 있는 탑(Top)차에서 편하게 이사를 진행해주는 서비스가 있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에 본격적으로 포장이사 서비스 구상에 들어갔다. 포장이사 서비스는 이삿짐을 포장하고 운송하고 재배치하는 일까지 논스탑으로 처리하는, 당시로써는 혁신적인 서비스였으며 전직 대통령, 대기업총수, 국회의원이나 유명 연예인 등 사회 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주 고객으로 서비스 대상을 넓혀나간 바 있다. 

통인익스프레스는 1924년 설립된 통인가게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통인가게는 골동품을 주로 취급하며 뒤에 서울과 뉴욕에 갤러리를 두고 미술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때 예술품들을 포장, 운송했던 경험과 연구 결과는 현재 통인익스프레스 고급이사 서비스에녹아있으며 특수 포장자재로 즉석에서 다양한 물품의 케이스를 만드는 방식이 그 예다. 

한편 이번에 이호 회장이 수상한 ‘2019 최고 경영대상’은 2017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의 고객만족부문 대상과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연이은 통인익스프레스의 수상 실적이다. 그만큼 통인은 행보는 활발하고 항상 새로운 것에 그 목표로 두고 있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이사서비스를 O2O(온-오프라인) 플랫폼과 연계하는 ‘이주산업 플랫폼’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호 회장은 조선일보 ‘2019 최고 경영대상’의 ‘신뢰경영’ 부문 수상에 대해 “최고경영자의 신뢰경영은 곧 고객의 신뢰로 이어진다”며 “더욱 정진하여 통인익스프레스 브랜드가 신뢰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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