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교육 전문 기업인 마르시스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오조봇 DIY 코딩 놀이>를 출간한다고 밝혔다. 

<오조봇 DIY 코딩 놀이>는 선과 색을 인식하는 스마트 코딩 로봇, 오조봇 Bit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자료로 생활 속 주제를 활용한 활동지와 만들기 도안이 들어 있다. 총 12차시로 37개의 만들기가 가능하여 아이들이 놀이로써 코딩을 경험하고,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개발하도록 돕는다. 또한 모든 활동은 아이들 수준에 맞게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미술(STEAM) 활동과 연계되어 자연스럽게 융합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조버블, 라인 트레이싱, 오조코드, 비교 분류, 순서 절차, 자료 해설, 문제 해결 등의 주제를 담고 있다. 

마르시스는 <오조봇 DIY 코딩 놀이>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DIY 메이킹활동을 코딩 교육과 접목하여 어린 나이의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오조봇 Bit에 더 쉽게 접근하고 코딩 활동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창의융합교육인 스팀(STEAM)을 바탕으로 한 난이도에 따른 메이킹 활동을 통해 코딩의 기본이 되는 창의적인 사고와 미적 표현 능력,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조봇(ozobot)은 2015년 국내에 소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코딩 로봇이다.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아 많은 상을 받았으며 2018년에는 미국의 권위 있는 시상식인 에디슨 어워드 2018(Edison Awards 2018)에서도 수상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오조봇 DIY 코딩 놀이>의 정가는 1만3500원이다. 교재와 오조봇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르시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