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선 엔드볼 시술 국내 대표병원으로 자리매김  

바야흐로 여름철을 맞아 다이어트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계절이다. 최근 비만은 각종 대사증후군등 여러 위험 노소에 노출되어 우리사회에 큰 문제점으로 대두 되고 있다. 정부에서도 비만도 질병이라는 심각한 인식을 가지고 사회적인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시간에 쫒기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없는지 평소 나눔과 봉사의 삶을 실천하고 있는 ‘우리편한내과 이광균 원장’ 을 만나 그 해답과 궁금증을 들어보았다.
                                                                         
빠르고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제시

2013년 여의도역 부근에 개원한 ‘우리편한내과 이광균 원장’ 은 국내 최고의 ‘위풍선 엔드볼 시술’ 의 권위자이다. 개원전에는 청와대에서 소화기 내과 진료 및 서울지구병원내 소화기내과 과장을 담당하며 실력을 인정받았을 만큼 정확하고 안전한 진료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이 원장은 지난 7년간 열심히 위풍선 엔드볼 시술을 하며 종근당 및 엔드볼 본사 공식 통계로 아시아 및 국내 최다 시술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무엇보다 안전한 시술로 풍부한 임상 경험을 자랑하고 있다. 엔드볼 시술은 외과적인 수술 없이 위 속에 풍선을 넣는 소화기적 내시경 시술로 허기를 보다 적게 느끼게 해 과학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돕는데 무엇보다 풍부한 시술경험을 갖춘 전문의의 시술이 우선시 된다.

엔드볼의 장점으로 이 원장은 “적은 부작용, 효과적인 체중감량, 폭식증의 교정, 일반적인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시술, 회복이 빨라 입원이 필요없고 당일에 바로 활동이 가능한 시술을 꼽을 수 있다면서 비만은 특히 대사증후군을 생기게 하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질환이고, 이러한 비만치료에 있어서 내시경적 다이어트 치료인 엔드볼 시술은 다이어트의 성공률이 매우 높으며 안전하게 효율적으로 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위풍선 엔드볼 시술을 7년 동안 해보며 확인해 본 결과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이 있지만 엔드볼 시술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였다며 여러 논문에 나오는 통계 수치로도 위풍선 다이어트 시술은 수술적 비만치료외의 많은 다이어트 치료 방법 중에 단기간 가장 많은 체중 감량에 성공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만약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식이조절의 실패로 고생하며 힘들어 하는 경우 위풍선 엔드볼이 그 해답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우리편한내과 이광균 원장

‘진단에서 치료까지 원스톱’으로

‘우리편한내과’는 이광균 원장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대학병원급의 최첨단의 장비를 가지고 진단부터 치료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지고 있다. 그동안 축적된 풍부하고 숙련된 엔드볼 시술 테크닉과 철저한 안전, 위생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믿고 시술을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위풍선 다이어트 시술을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편한내과 의료진은 고객을 가족처럼 대하며 끊임없이 배우고 연구하며 앞선 기술력으로 활발한 학술활동에 힘쓰고 있다는 이 원장은 앞으로 ‘엔드볼 비만클리닉 센터’를 아시아 최다를 넘어서 세계속으로 뻗어 나가게 할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편한내과’ 에서는 숙련된 소화기내과 전공의 내과 전문의가 검사를 해서 고객 만족도가 높으며 방사선 기사가 초음파를 검사하지 않고 영상의학과 전문의와 소화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초음파 검사를 시행해 신뢰도가 높다.

그리고 국내 골밀도 장비로는 SCI 논문에 기재되어 98%의 정확도와 재현성이 검증된 장비와 비멤스사의 기종인 pink view-RT 를 사용하고 있으며, 유방 전문 클리닉에서는 확대 유방촬영의 특수 촬영 또한 가능하고 소화기 내시경 클리닉에서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용종절제술을 하고 있으며 특히 약을 먹지 않는 대장내시경으로 부담을 줄일수도 있다. 진료와 검사등 정확도가 높은 병원으로 입소문이 나있다.   

‘엔드볼 비만클리닉 센터’ 
세계에서 가장 앞서는 병원으로 만들고파…….

‘우리편한내과 이광균 원장’ 은 “여의도에 개원한 이유로 국제금융의 중심지에서 엔드볼 시술관련 세계적인 병원으로 만들어 보고 싶다면서 엔드볼 시술관련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고 안전한 시술을 통해 아시아 최다 시술 경험을 이미 갖추어 많은 분들이 안심하고 찾고 있으며 환자의 시술 이후에도 상담을 제가 직접 하며 진단 및 소화기 증상과 불편감에 대해 해결해 주면서 사후관리나 정성에 보다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전했다.”  

이 원장은 “어린 시절부터 의사에 대한 꿈을 가지고 생명을 살리는 의미 있는 직업을 선택 하고 싶었기에 내과를 선택하였고 지금도 최선을 다하여 내과 진료를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한번도 그 꿈이 변하지 않았습니다.” “학창시절 고려대 의대에서 과대표를 맡으며 봉사하는 삶을 살기를 원했다며 특히 졸업식 과대표로 히포크라테스의 선서를 하며 의료인의 자세와 초심을 잃지 않고 실천하며 희망을 주는 의사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그의 이런 삶의 정신과 노력이 더해져 멀리서도 많은 고객들이 오고 있다. 우리편한내과의 엔드볼 비만클리닉 센터를 전 세계에 가장 앞서는 병원으로 만들고 싶은게 꿈이라고 전했다. 또한 “우리사회에 소외계층 의료지원에도 관심이 많다며 비만 학회와 연계하여 도움의 손길 재능기부를 하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이 원장은 “엔드볼 시술을 하며 기억에 남는 사례가 있다면서 난임 부부가 비만과 불임등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저희 병원에서 엔드볼 시술을 받고 살을 뺐습니다.

여러가지 다이어트 치료에도 효과를 못보셨는데 비만클리닉센터 치료를 받고 임신에 성공의 된 거예요 그래서 굉장히 고마워하고 기뻐하셨던게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또한 “비만이신 분들은 굉장히 우울증이 많은데 엔드볼 시술 치료를 하신 다음에 우울증이 많이 좋아지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았을 때 보람이 남았다고 덧붙였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고객을 내 가족처럼 대하며 항상 낮고 겸손한 자세로 환자를 섬기며, 밝고 친절한 미소로 환자를 맞이하고 진료에 있어서는 최선의 실력과 최선의 장비로 무장하여 저의 판단과 의술에 대한 책임으로 성실히 다하는 의사가 되겠다며 의과 대학에 입학 할 당시 환자의 아픔을 이해하며 환자의 몸과 마음의 병을 모두 치유할 수 있는 참된 의사가 되고 싶었던 저의 초심을 뒤돌아보며 좋은 병원을 만들고자 다짐한다며 건강한 삶을 살고 싶다면 100세 시대에 비만은 절대적으로 피해할 숙명이라 전했다.” 

[약력]

전 대통령 소화기내과 진료 담당 및 자문의 
전 청와대 의무실, 서울지구병원 소화기내과 과장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원 석사, 박사 취득 
고려대학교 의료원 수련의 
고려대학교 의료원 수석 전공의회장(2008) 
고려대학교 의료원 내과 수석전공의(2008) 
전 고려대학교 의료원 소화기내과 교수 
현 서울삼성의료원 외래 교수 
현 고려대학교 의료원 외래 교수 
내과 전문의 취득 
소화기 내시경 전문의 취득 
소화기 분과 전문의 취득 
대한 소화기 학회 정회원 
대한 췌담도 학회 정회원 
대한 간학회 정회원 
대한 내시경 초음파 학회 정회원 
대한 내과 학회 정회원 
대한 소화기 내시경 학회 정회원 
KBS,MBC,SBS,YTN, MBN 공영방송 의학자문, 엄지의 제왕, 나는 몸신이다, 내몸사용설명서, 천기누설, 내몸플러스, 아름다운당신 등 다수 방송 출연 
2010 서울 G20 정상회담 의료 지원 
미국 AASLD (The America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Liver Diseases) 연수 
미국 DDW (Digestive Disease Week) 연수 
유렵 UEGW (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 연수 

[수상경력]
고려대학교 의료원 친절전공의 수상 
대한 간학회 우수 논문 발표상 수상 
의무사령관 공로상 표창 
청와대 의무실, 서울지구병원 공로패 수여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