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 사용 가능한 SCALE-iFlex 시스템, 최대 4개의 모듈을 손쉽게 병렬로 연결할 수 있으며 공장 컨포멀 코팅은 독보적인 신뢰성 제공

즉시 사용 가능한 SCALE-iFlex 시스템은 최대 4개의 모듈을 손쉽게 병렬로 연결할 수 있으며 공장 컨포멀 코팅은 독보적인 신뢰성을 제공한다
즉시 사용 가능한 SCALE-iFlex 시스템은 최대 4개의 모듈을 손쉽게 병렬로 연결할 수 있으며 공장 컨포멀 코팅은 독보적인 신뢰성을 제공한다

중전압 및 고전압 인버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게이트 드라이버 기술의 선도 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Nasdaq: POWI)가 블로킹 전압이 1.7kV~4.5kV인 IGBT, 하이브리드 및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 파워 모듈용 SCALE-iFlex™ 게이트 드라이버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중앙 절연 마스터 컨트롤(IMC)과 1~4개의 모듈 적응형 게이트 드라이버(MAG)로 구성된다. IMC는 4.5kV 블로킹 전압을 제공한다. MAG의 범위는 1700V, 3300V 및 4500V 전압 등급에 걸친 다양한 파워 모듈, 공급업체 및 반도체 스위치 기술을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SCALE-iFlex 게이트 드라이버 시스템은 업계에서 가장 최신의 듀얼 파워 모듈을 손쉽게 병렬로 연결할 수 있어 최소한의 개발 노력으로 신뢰성 있고 유연성 높은 시스템 확장성을 제공한다. MAG는 우수한 스위칭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모듈의 컨트롤 단자에 인접하게 배치되며 IMC는 NTC 및 DC-Link 전압 측정뿐만 아니라 MAG와 사용자의 MCU 처리 기능(예: PWM 명령, 회로 단락 및 저전압 오류 보고) 사이에 필요한 모든 통신을 수행한다. 

IMC는 1700V 및 3300V 파워 모듈용 EN 50124-1, IEC 61800-5-1, UL 61800-5-1에 따라 강화된 절연을 사용하는 전기 또는 광섬유 인터페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광섬유 IMC는 4500V 반도체에 대한 기본 절연 요건도 충족한다. 디바이스는 양면 컨포멀 코팅(conformal coating)이 특징이며, 장치는 완전한 ICT(In-Circuit Tests)를 거치고 100% HIPOT 및 부분 방전 테스트를 거쳐 독보적인 신뢰성을 보장한다. 이 디바이스에는 저전압 록아웃, ASSD(Advanced Soft Shut Down) 기능이 있는 회로 단락 보호 및 강화된 절연(최대 3300V)을 갖춘 NTC 온도 센싱과 같은 전체적인 보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기술 제품 매니저인 Thorsten Schmidt은 “SCALE-iFlex 게이트 드라이버 시스템은 모든 주요 모듈 제조업체의 최신 1700V~3300V 정격 파워 모듈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 시스템은 풍력 터빈 인버터, 산업용 드라이브 및 철도 애플리케이션용 메인 추진 및 보조 인버터와 같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최고의 신뢰성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한다. 

SCALE-iFlex IMC 및 MAG 게이트 드라이버 시스템은 2019년 8월부터 판매된다. 일반적인 사용 용도의 경우 한 세트에 IMC 1개, MAG 4개와 관련 케이블이 포함되며, 가격은 100개 단위로 693달러이다. 기술 정보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웹사이트(https://gate-driver.power.com/scale-iflex/)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