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최고 수준 인증 ‘ISO 14001’ 획득 

신한카드 을지로 신사옥
신한카드 을지로 신사옥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는 친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시한 국제표준으로 친환경 인프라 구축과 자원가치 혁신 등에 노력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ISO 시리즈 중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신한카드는 친환경 카드 상품 개발, 종이영수증 디지털화, 태양광 팩토링 등 본업과 연계한 친환경 금융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페이퍼리스 임직원 캠페인, 스마트회의실 구축, 하이브리드 업무차량 도입 등 저탄소 녹색경영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친환경경영 협의체를 구성해 환경목표 설정, 성과 분석 및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신한카드의 이 같은 노력은 신한금융그룹의 친환경 경영비전인‘에코 트랜스포메이션 20·20’추진에 더욱 힘을 더하게 됐다. 비전에는 2030년까지 녹색 산업에 20조원을 투자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20% 절감한다는 계획을 담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친환경 경영활동을 더욱 확산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지속가능금융을 선도하는 금융회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