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6일 S BLOCK(S BLOCK)이 베트남 다낭에서 ‘디지털 이코노미 애플리케이션 서밋(Digital Economy Application Summit)’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S BLOCK 베트남 커뮤니티(S BLOCK Vietnam Community)와 매직 킹덤 클럽(Magic Kingdom Club)이 서밋을 공동 주최한 가운데, 톱 마켓 그룹 파이낸스(Top Market Group Finance)와 블랙홀 파이낸스(Black Hole Finance) 미디어의 후원을 받았다. 

S BLOCK과 같은 우수한 프로젝트의 등장에 힘입어 다시 한번 블록체인 붐이 일고 있는 베트남은 블록체인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믿을 만한 소식통에 따르면 S BLOCK 베트남 커뮤니티는 6월 말 베트남에서 중요한 경제 서밋을 개최했다. 100여개가 넘는 업계 선도기업, 500곳을 웃도는 경제·블록체인 미디어, 전 세계에서 몰려든 2000명 이상의 업계 인사들이 이벤트에 참석했다. 서밋의 개최 목적은 블록체인 산업 개발 촉진, 베트남 관광업 활성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지식·협력 확대였다. 현지 언론들은 S BLOCK과 같은 우수한 프로젝트의 등장으로 베트남에 다시 한번 블록체인 붐이 일었다고 보도했다.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는 국가다.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리적 강점은 S BLOCK이 서밋을 베트남에서 개최한 이유이기도 하다. 

6월 26일에 열린 서밋에 참석한 방문객 대다수는 이후 다낭을 여행했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를 둘러보며 베트남 문화를 만끽했다. 성황리에 마감한 이번 서밋은 베트남의 지위와 명성을 세계무대에 알리고, 베트남에 대해 잘 몰랐던 외국인과 해외 관광객들에게 좀 더 호의적인 감정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됐다. 서밋 주최 측은 베트남은 경제 역동성이 매우 높은 신흥국이며, 블록체인은 베트남에서 매우 중요한 산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